-
-
게임보다 재미있는 가족 캠핑놀이 66 - 자연 속에서 놀면서 공부하는 캠핑놀이 완벽가이드
데즈카 가즈히로 지음, 김수연 옮김 / 터닝포인트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여름 휴가를 맞아 산으로, 바다로 신나는 여행을 떠난다. 집을 떠나 여행한다는 자체만으로도 설레고 즐겁지만 막상 차를 타고 장거리 여행을 하다보면 금세 지루해지는 것이 아이들이다. 어떻게 해야 신나는 가족 나들이가 될까?
이 책은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놀이를 알려준다. 책 제목만 보고 '캠핑 놀이라는 것이 따로 있나?'라고 궁금했는데 야외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전부 캠핑 놀이라 할 수 있다. 요즘은 캠핑을 즐기는 가족들이 많은 것 같다. 캠핑을 하려면 텐트부터 시작해서 코펠, 기타 캠핑도구들이 필요한데 근래에 캠핑촌이라고 해서 모든 것을 갖춰 놓고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누구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변에서 말로만 듣고 아직 아이들과 가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 책으로 미리 캠핑 준비를 하고 가면 더 좋을 것 같다.
캠핑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로프 매듭법이나 그릴에 숯불 피우고 냄비에 밥 짓는 법이 있어서 캠핑에 서투른 부모라면 많은 도움이 될 내용이다. 무엇보다도 야외에 나가면 궁금한 것이 많은 아이들에게 이것저것 설명해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집에서는 뭔가 가르쳐줄 때, 재미가 없지만 야외에서 하는 자연 공부는 재미있는 놀이가 된다. 가끔 나들이를 할 때 식물 이름 맞추기나 토끼풀로 예쁜 팔찌를 만들어주면 무척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면 자연은 있는 그대로가 신나는 놀이터란 생각이 든다.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책에 나온 부메랑, 팽이, 연, 종이비행기 등을 만들어서 야외에서 놀 수 있다. 나무타기나 풀피리 불기와 같은 놀이는 자신 없지만 그 이외에 자연 관찰하면서 보이스카우트처럼 산행하고 활동하는 법은 재미있게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보니 캠핑을 하면서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이 꽤 많다. 응급처치법이나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법 등은 야외 나들이를 할 때 필수사항이다. 곤충 채집이나 천체 관측, 산행 등 쉽게 해볼 수 있는 것도 있고 낚시나 조류 관찰처럼 낯선 활동도 있다. 가족 캠핑놀이 66가지 중에서 우리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을 읽다보니 요즘 왜 캠핑을 즐기는 가족이 많은지 알 것 같다. 집에서는 못 느끼는, 색다른 가족간의 친밀함과 즐거움이 캠핑 속에 있다. 캠핑을 떠날 때 이 책 한 권으로 더욱 신나고 재미있는 가족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은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멋진 학교 놀이터!
캠핑은 자연 속에서 가족의 사랑을 꽃 피울 수 있는 멋진 휴가법!
이 책은 가족 캠핑놀이 66가지를 배울 수 있는 캠핑교본!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