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리 다이어트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TV를 통해서 숀리 다이어트를 처음 알게 됐다. 울퉁불퉁한 바디빌더의 몸매를 보면 멋지기는 하지만 일반인에게는 지나친 몸매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숀리라는 사람이 보여준 운동법은 바디빌더를 위한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법이었다. 건강을 위협할 정도로 심한 비만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숀리의 운동법으로 놀라운 변화를 겪는 과정을 보면서 감동했었다. 아마도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숀리 다이어트를 보면서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TV에서 소개된 내용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꼈을 숀리 다이어트가 책으로 나왔다.

과연 이 책으로 가능할까?

숀리 다이어트 운동법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8주 감량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계별 운동은 1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진다. 단지 주의할 점은 운동 시작 전에 정확한 동작을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모든 운동법은 하루 15분을 넘지 않는다. 운동법과 함께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은 엄격한 식단 관리다. 숀리 다이어트의 특징이 굶지 않고 감량하는 것이기때문에 정해진 식단을 원칙대로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

책 내용은 숀리 자신의 이야기와 다이어트로 기적 같은 감량에 성공했던 도전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8주차 운동법과 식단이 나와 있다. 이미 성공이 검증된 다이어트 비법이기때문에 이 책으로 성공하려면 엄청난 의지가 우선일 것 같다. 누구의 간섭없이 혼자 운동과 식단을 지킨다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이다.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내일부터 다이어트할 거니까 오늘은 맘껏 먹고 쉬자'라는 안이한 태도다. 무엇이든 시작하려면 바로 지금부터 해야된다. 그리고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도전해봐야겠다.

단순히 살을 뺀다기보다는 평생 건강을 위해서 숀리 다이어트는 꼭 해볼 만한 도전이다. 20대에도 안 해본 다이어트를 지금 해야겠다고 느낀 것도 만성적인 피로감과 급격한 체력저하때문이다. 그냥 나이 탓을 하기에는 너무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것 같아서 이번 기회에 숀리 다이어트로 멋지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 숀리 운동법은 한 번에 15분, 하루에 총 45분을 넘지 않고 동작만 정확하면 누구나 효과를 본다는 점에서 매우 경제적이다. 요즘 건강을 위해 먹거리에 신경쓰고 있었는데 숀리 운동법과 함께 실천하면 좋을 것 같다. 운동법을 보면서 '기본적인 스트레칭도 거의 안 하고 살았구나'라는 걸 자각하게 된다. 가족끼리 저녁마다 같이 하면 즐거운 마음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