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답을 알고 있다 - 물이 전하는 신비한 메시지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더난출판사) 1
에모토 마사루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속의 나는 어떤 존재일까?

우리 몸은 70%가량이 물로 구성되어 있다. 평범한 물 속에 엄청난 신비가 숨겨져 있다.

물의 신비를 통해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책이 있다.

에모토 마사루의 [물은 답을 알고 있다]는 수많은 말보다 단 하나의 사진만으로도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책이다.

물에 대해 안다는 것은 우주와 대자연, 생명의 모든 것을 아는 것과 같다.

 

책 속에는 물 결정 사진들이 있다.

물에게 글을 보여줄 때, 물에게 음악을 들려줄 때, 물에게 세계의 풍경 사진을 보여줄 때, 물에게 세계 음악을 들려줄 때마다 물 결정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물은 살아 있다. 긍정적인 말과 아름다운 음악은 물 결정을 아름답게 만들지만, 부정적인 말과 자극적인 헤비메탈 음악, 전자파는 물 결정을 망가뜨린다.

우리 몸의 70%인 물이 이런 영향을 받는다면, 지구의 70%인 물이 이런 영향을 받는다면 어떤 결과가 될 지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알기 전, 말의 힘에 대한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우리가 하는 말이 지닌 힘은 정신, 육체, 영혼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이다. 그래서 한 가지 실험을 해 본 적이 있다.

양파를 물이 담긴 유리컵에 넣어 두면 뿌리를 내리는데 두 개를 준비하여 하나는 <사랑 양파>로 표시하고, 다른 하나는 <미움 양파>로 표시했다. <사랑 양파>에게는 가족들이 볼 때마다 사랑스런 말을 해주고 <미움 양파>는 반대로 화풀이 대상으로 여겼다. 결과는 놀라웠다. <사랑 양파>가 뿌리도 더 많이 내리고 싹도 부쩍 크게 자란 것이다.

그 때는 긍정적인 말이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기회였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알게 됐다. 어떤 실험을 하든 살아 있는 생명체는 물의 신비를 경험한다는 점이다.

특히 사랑, 감사 라는 글을 보여준 물이 너무나 아름다운 결정을 만들어낸 사진을 보니 문득 나는 오늘 어떤 말을 했는지 돌아보게 된다.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말과 아름다운 자연, 음악은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

물 결정 연구는 과학계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일반인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는 점은 높이 평가되어야 한다. 한 사람이 <물의 신비>를 통해 긍정적인 삶의 자세를 갖게 되었다면 세상은 조금 더 나아졌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물의 신비>는 행복한 삶이 어떤 모습인지를 보여준다.

세상을 살아 가는 사람들에게 사랑하고 감사하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해준다.

오늘을 얼만큼 사랑하며 살았는가?

오늘을 얼만큼 감사하며 살았는가?

오늘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물은 그 답을 알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