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코짱 호시 신이치의 플라시보 시리즈 20
호시 신이치 지음, 윤성규 옮김 / 지식여행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호시 신이치의 플라시보 시리즈를 읽으면서 쇼트 쇼트 스토리의 매력을 새삼 느낀다.

그러나 한 번도 읽어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어떤 매력인가를 설명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영화 <식스 센스>의 반전만큼 깜짝 놀랄 정도는 아니지만 혼자 책 읽으면서 키득키득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정도라 할 수 있다.

기발하고 톡톡 튀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문득 나도 그런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쇼트 쇼트 쇼트 스토리를 써 봤다. 물론 호시 신이치의 글과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자잘한 재미가 무엇인지를 설명할 수는 있으리라 기대하면서 말이다.

 

 새 집이 생겼다. 너무 기뻐서 펄쩍 뛰고 싶은 심정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속상하다. 이 멋진 집에 나 혼자라는 사실이 조금은 슬프기까지 하다.

물론 함께 놀 사람은 있다. 그러나 A, 나와 잠시 노는 것은 좋아하지만 나와 함께 살고 싶지는 않은 것 같다. A가 새 집을 마련해 줄 때, 함께 살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A를 처음 만났을 때가 생각난다. 무척 남자다운 모습에 끌렸다. 처음 본 나를 맘에 든다면서 화려한 목걸이를 선물했다.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거절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그의 부드러운 손길이 좋았다. 어느 날 A는 나와 함께 살자고 말했다. 쑥스러운 사랑고백이라고 생각했다. 드디어 A와의 사랑이 이루어진 것 같아 기뻤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새 집은 A가 마련해 준 것이다. 바로 A의 옆 집이다.

A는 나를 B에게 소개시켜 주었다. 나에 비하면 수수해 보이는 외모다.  

B는 내 미모를 칭찬했다. 약간 우쭐한 마음이 들었다. B는 이미 내 매력과 존재를 인

정한 것 같다.

사실 BA의 아내다. A가 결혼했다는 걸 알고 조금 놀랐지만 상관없다. A에게 있어서

사랑은 나뿐이기 때문이다. A가 특별히 말한 적은 없지만 알 수 있다. 나와 함께 있는 동

A의 행복한 얼굴이 그 증거다. 우리의 삼각 관계는 비교적 평화로운 편이다.

B는 내게 질투는커녕 오히려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상한 여자다. 내게 환심을 사려고 그러

는지 선물을 들고 찾아온다. 조금 귀찮지만 내 매력이 여자에게도 통한다니 꽤 기분 좋다.

A는 그 사실을 모른다. 순진한 사람 같으니라고.

B는 나를 처음 볼 때부터 노골적으로 관심을 보였다. 난 모른 척 했지만 결국 B의 집요함

에 항복하고 말았다. B가 나를 위해 준비한 음식을 한 입 먹었다. B는 기뻐하며 소리쳤다.

, 우리 루비 잘했어.

B는 조심스럽게 나를 어루만졌다. 그렇다. 나는 자존심 강한 요크셔테리어다.

 

흔히 예상할 수 있는 반전이었나? 사람들은 자기 기준으로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세상을 바

라 본다. 평범한 세상이 호시 신이치의 글을 통해 별천지로 변하는 것 같다. 잠시 작가의

흉내를 내봤다. 어설픈 반전이지만 독자 입장에서는 글의 화자를 당연히 사람이라고 생각하

는 경우가 많다. 상상력이 경직되면 흔한 증상이다. 그런데 호시 신이치의 글을 읽으면서

조금씩 변하는 느낌이다. 세상을 한 가지 색으로 표현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색으로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지를 배운 것 같다.

이 책은 작가의 초기 작품이 많다고 한다. 36 편의 이야기를 그냥 읽을 때는 몰랐는데 직접 이야기를 써보니 그의 능력이 더 대단하게 느껴진다.

세상을 다양한 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이다.

그를 통해 세상은 흥미진진한 쇼트 쇼트 스로리로 재탄생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