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 성공인생을 이끄는 마인드포스
폴 매코믹 지음, 김우열 옮김 / 뜰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인생의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서가 많이 출간되고 있다. 이 책도 그 중의 한 권일 것이다.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는 핵심은 동일하다. 그러나 사람마다 사는 방식이 다르듯이 생각을 바꾸는 과정도 다를 수 밖에 없다.

지금까지 읽었던 책과는 또다른 새로운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어떻게 생각을 바꿀 수 있을까? 쉽지 않은 일이다. 그것은 생각의 뿌리가 깊기 때문이다.

우리의 생각은 즉흥적인 경우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 보면 오래된 믿음에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생각이란 곧 믿음에서 비롯되고, 믿음이 바뀌면 세상은 저절로 바뀌는 것이다.

이 책은 성공인생을 위한 마인드포스 10단계를 제시한다.

그 중 가장 주목할 것이 첫 번째 <거짓 믿음은 주저 없이 버려라>이다. 태아 시기부터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면 자신이 경험하거나 주변의 영향으로 굳어진 부정적인 믿음 때문에 불행하게 사는 사람들이 있다. 부모의 사랑이 충분하지 못했다거나 고통스런 경험들이 자신은 불행한 존재임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도록 한다. 그러나 불행한 경험을 했다고 해서 자신의 존재마저 부정해서는 안 된다. 우리 모두는 사랑 받을 만한 가치가 있고 행복할 권리가 있다. 아무도 그 행복을 뺏을 수는 없다. 거짓 믿음은 다른 사람들의 부정적인 평가에 자신을 내맡겨 버린다.

성공인생이란 행복을 누리는 삶일 것이다. 행복은 거짓된 믿음은 버리고 당당히 자신에 대한 믿음을 되찾아야 얻을 수 있다.

나에게 거짓 믿음은 무엇일까? 그것은 난 이런 상황이니까 이건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 핑계들일 것이다. 과거에 매여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를 두려워하는 마음이 내 안의 나를 가두고 있다. 어쩌면 거짓 믿음은 어린 시절부터 성격이란 꼬리표로 나를 가두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제까지의 성격이 바로 나라고 착각하며 산 것이다.

가끔 예전과 전혀 다른 행동을 하게 되면 어색하고, 원래 성격 대로 하는 게 자연스럽다고 여긴다. 하지만 성격이란 것도 믿음, 생각에 따른 말과 행동으로 표현되는 것이니까 충분히 바뀔 수 있는 것이다. 성격이란 틀은 언제든 바뀔 수 있고 성격을 바꿔서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만들 수 있다.

긍정적으로 산다는 것이 좋다는 건 누구나 안다. 그런데도 어느새 우울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이 자리잡는 것은 <거짓 믿음>을 버리지 못해서다. 세상을 살면서 각자가 경험하는 일들은 다르겠지만 자신에 대한 확실한 믿음만 지킨다면 어떤 나쁜 영향도 주지 못할 것이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것이 사람이다. 행복은 조건이나 상황이 아니다. 행복은 우리 내면에 있다. 그래서 진정한 자아를 찾는 사람은 행복할 수 있다.

거짓과 진실을 제대로 가려낼 수 있는 지혜를 이 책에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참된 믿음으로 자신의 인생을 만들어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