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의 두 번째 책은 성공의 열쇠인 긍정적인 정신자세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긍정적인 정신자세(PMA = Positive Mental Attitude)는 성공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이다.

이 책은 다른 책에 비해 얇지만 읽는 속도는 다소 오래 걸릴 수 있다. 왜냐하면 각 단계마다 자가 진단과 실전을 위한 자신의 생각을 적어야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성공 철학은 이론이 아닌 실천을 위해 존재한다. 매일 일기를 쓰듯이 자신의 목표와 계획을 꾸준히 적는 것도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다. 아무리 좋은 충고도 머리 속에만 있다면 금새 잊혀진다. 그래서 책의 실천방법 대로 원하는 좌우명을 종이에 적어 눈에 띄는 곳에 붙여놓았다. 하루에도 몇 번씩 소리 내어 말한다. 반복을 통해 습관이 되도록 하려는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

 지금 당장 하라!”

 나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아주 최고다!”

마치 마법 주문처럼 이 말을 하는 동안 기분도 좋고 힘이 솟는 느낌이다.

막연한 성공 비결이 아니라 실제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놀라운 경험이다. 실제로 누구와 감정적인 다툼이 있고 나서 미움, 원망 등의 부정적인 생각들이 나를 괴롭혔지만 책 속의 이 말을 떠올렸다.

 그만! 먼저 그 사람의 좋은 점 다섯 가지를 말한 뒤에

그래도 더 할 말이 있는지 결정하자.”

우리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상황이 전부 유쾌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내 스스로 유쾌하게 전환할 수는 있다. 긍정적인 마음이란 어떤 상황이든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는 강한 힘이다.

세상을 행복하게 살고자 한다면 더 이상의 부정적인 감정들을 담아 두어서는 안 된다.

누굴 미워하는 감정도 오래 품고 있으니 오히려 자신을 해치는 것 같다. 얼굴 표정이나 행동이 불만스러운 사람을 누가 좋아할 수 있겠는가?

이 책의 핵심은 어떻게 행동 할 것인가를 10 단계로 나누어 설명한다.

[1단계] 신념을 갖고 자기 마음의 주인이 돼라.

[2단계] 자신이 원하는 일에 정신을 집중하라.

[3단계]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줘라.

[4단계] 자기 점검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라.

[5단계] 행복하라!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라.

[6단계] 관용의 습관을 길러라.

[7단계] 자신에게 긍정적인 암시를 하라.

[8단계] 기도의 힘을 이용하라.

[9단계] 목표를 세워라.

[10단계] 공부하라, 생각하라, 그리고 날마다 계획하라.

평소에 책을 읽으면서 명심하고 싶은 구절에 줄을 긋는 습관이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기억하고 싶어서 한 줄도 긋질 못했다. 한 번 읽고 끝나는 다른 책과는 다르다. 머리뿐만이 아니라 몸으로 습득해서 얻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