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캘리쌤의 루틴 잉글리시 - 하루 10분, 90일 영어 습관 프로젝트
캘리쌤 지음 / 북플레저 / 2025년 12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실생활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는 영어회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36만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 크리에이터 캘리쌤은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영어를 가르치고 있어요. 그 이유는 영어가 사용되는 상황과 맥락을 함께 익혀야 더 오래 기억에 남기 때문이에요. 단순히 암기하는 방식보다는 브이로그 영상을 보면서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알고 그 경험을 체화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요즘은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 채널과 AI 활용으로 생활영어를 익힐 수 있네요.
《캘리쌤의 루틴 잉글리시》는 우리의 일상을 모두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구성된 '상황 루틴 영어' 학습 교재네요.
이 책은 크게 세 개 챕터로 집 안에서의 일상 루틴 영어, 집 밖에서 보내는 일상 루틴 영어, 여행과 특별한 날의 루틴 영어로 구성되어 있고,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루틴 영어를 이틀간 심도 있게 배우는 방식이네요. 1일 차에는 상황별 영어와 핵심 표현을 익히고, 2일 차에는 실제 대화의 문화 팁, 영작 훈련을 하네요. 캘리쌤이 직접 만든 브이로그 지문으로, 실제 일상에서 자주 쓰는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평범한 일상 회화를 배울 수 있어서 좋네요. 이럴 땐 이런 표현! 생활영어 회화의 핵심은 루틴을 통해 배운 표현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고, 입에 착착 붙는다는 것이니 매일 반복하는 루틴에서 영어 공부를 추가하면 돼요. 루틴 영어 표현들을 알고 있으면 영어로 말하는 것이 두렵지 않네요. 지문에 나오는 핵심 단어와 주요 표현이 따로 정리되어 있고, 스몰 토크와 미국 문화 팁을 소개하는 내용들이 흥미롭고 재미있네요. ChatGPT 를 활용해 스크립트 상황을 기반으로 영어회화 연습을 하다니 신기하네요.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리뷰 코너가 있어서 주요 표현과 문장을 되짚어보며 복습할 수 있네요. 캘리쌤의 노하우로 매일 원어민이 알려주는 생활영어 표현을 익히는 루틴을 챙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