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 (스프링) - 100개 주제별 1000패턴으로 실전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영어 교재도 나날이 진화하는 것 같아요.
학습자 입장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최적의 교재가 무엇인가를 고려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외관상으로 보면 작은 다이어리 사이즈, 스프링으로 되어 있는 핸디북이라는 점, 손 안의 교재라서 매일 틈틈이 공부하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영어 하면 이시원 쌤의 시원스쿨 강좌를 빼놓을 수 없는데,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은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의 확장판으로 영어회화의 기본기를 다지는 교재네요. 어떻게 해야 영어 말문이 터질까를 고민한다면 이시원 쌤의 비법이 이 책 속에 모두 담겨 있어요.
"정말 영어로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자주 쓰는 실전 영어회화 패턴들'을 알아야 해요. 십수 년 동안 영어를 공부했음에도 영어 말문이 트이지 않은 왕초보들을 위해 저자는 해외 생활을 하며 치열하게 공부하고 익힌 생생한 영어회화 패턴들을 엄선했어요. 영어회화를 가장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입에 달고 사는 회화 패턴 위주로 많이 말해 보는 거예요. 본 교재는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자주 맞닥뜨리는 주제 100개를 엄선한 뒤 이에 대한 필수 회화패턴 1000개와 예문 2000개를 따라 말해 보며 영어 말문이 자연스레 트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4-6p)
시원스쿨 기초영어 강좌에서 왕초보자들에게 누누이 강조했던 영어회화 패턴이라서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알면서도, 매일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영어 잘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게 아니고, 실천력의 부족으로 마스터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예요. 근데 이 교재는 '학습 체크 일지'가 있어서 100개의 주제를 하루에 1개씩 100일간 학습하도록 일정표 대로, 차근차근 공부한 뒤에 학습 날짜를 기록하며 자신의 학습 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하루에 공부할 분량은 딱 3쪽으로 주제에 해당되는 필수 회화패턴 10개와 문장 20개라서 부담이 없네요. 각 패턴과 문장들은 QR코드를 통해 음원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문장 앞에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하면서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기초 필수 영어회화 패턴으로 시작해서 대화 주제별, 장소별, 상황별, 말하기 목적별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네요. 중요한 건 하루 중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서 매일 빼놓지 않고 하는 거예요. 원래 공부하자고 맘 먹었으면 당장 시작해야 하는데 이것저것 신경쓰면 아무것도 못해요. 이 교재는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기 편하기 때문에, 일부러 공부 시간을 정해놓지 않더라도 틈틈이 펼쳐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부드럽게 휘리릭, 180도로 쫙 펼쳐져서 공부하기에 이보다 더 편할 수 없네요. 짧은 시간도 알차게 공부할 수 있어요. 확실하게 필수 영어회화패턴 1000개를 마스터할 수 있는 작고 야무진 교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