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진짜 실력을 쌓을 수 있잖아요. 당연한 얘기지만 그 기본기를 갖추는 게 쉽지만은 않네요. 영어 공부에서 기본이 되는 어휘와 문법을 함께 익힐 수 있는 교재가 나왔네요. 요즘 방학이라서 부족했던 과목들을 챙겨야 하는데, 문법 때문에 영어를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교재를 만난 것 같아요. 어떻게 기초를 다져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는 영어 교재네요.
《영어 문법 문장 구조의 이해 기초편》은 초등학생부터 중1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 교재예요.
저자 백영승 선생님은 30년 이상 일선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쳐왔고, 어떻게 하면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영어 문장의 구조를 간단하고 명료하게 설명할 수 있을지를 연구하여 그 내용을 바탕으로 이 교재를 완성했다고 하네요. 선생님이 가르치는 순서대로 차근차근 익혀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어요. 여름방학을 맞아 영어의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학생들에게 맞춤 교재가 될 것 같네요. 이 책은 크게 세 부분, 단어편, 문장구조편, 통문장 복습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어편에서는 기초 단어 500여 개를 명사 Ⅰ, 형용사, 대명사, Be 동사, Be 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 전치사, 일반동사, 명사 Ⅱ, to 부정사 Ⅰ, 일반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으로 분류하여, 다음 단계에 나오는 문법 설명을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문법 설명에서 공부했던 핵심 문장들이 통문장으로 등장하여 복습할 수 있기 때문에 반복 학습의 효과가 있네요. 어휘 따로, 문법 따로 공부하는 비효율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이 한 권의 책으로 통합하여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공부법인 것 같아요. 기초 단어에서 문법으로, 문법을 통해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 과정이 체계적으로 구성된 교재라서 확실하게 영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네요. 전체 분량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부담 없이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도 이 교재의 장점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