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지적 뚜벅이 시점 세계여행 - 인생의 경험치는 걸음 수에 비례한다
송현서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6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를 위한 최고의 선물은 명품이 아니라 멋진 경험이라고 하잖아요.
새롭고 낯선 경험이 주는 두려움이 곧 즐거움으로 바뀌는 경우는 '여행'이 아닐까 싶어요. 혼자 떠나는 여행은 특히 초보자에겐 극강의 난이도라고 느껴질 수 있는데, 그걸 넘어본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기쁨이 있는 것 같아요. 이십 대 초반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으로 오사카 여행을 갔다가 '여행은 경험의 총합'이라 믿게 되었고, '인생의 경험치는 걸음 수에 비례한다' (6p)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여행사 직원에서 좋아하는 여행을 할 수 있는 덕업일치의 삶을 살고 있는 주인공은, 네이버 공식 여행 인플루언서로서 네이버 블로그 '뚜벅이는 윤슬'의 운영자 송현서 님이에요.
《전지적 뚜벅이 시점 세계여행》은 여행 크리에이터이자 사진작가인 송현서 님의 여행 에세이 책이에요.
우와, 저자는 175일 동안 15개국 52개 도시를 여행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첫 번째 여행지로 체코 프라하를 소개하는데, 천문시계탑이 인생 버킷리스트라서 처음으로 혼자 떠나는 유럽 여행지로 선택했고, 유럽에서 맞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서 더욱 특별한 여행이었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여행의 낭만을 이어가기 위해 체코 프라하에서 출발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도착하는 야간열차의 일인실을 예약했다는데, 탁월한 선택인 것 같아요. 이탈리아 패렌체, 포르투갈 신트라 & 리스본, 벨기엘 브뤼셀 & 켄트,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스페인 마드리드, 크로아티아 폴리트비체 국립공원 등등 유럽 도시들의 풍경들과 여행 이야기를 보니, 제 버킷리스트에 저장할 내용들이 많네요. 저자가 꼽은 '갔어도 다시 한번'의 여행지 중에는 제 마음이랑 통하는 곳이 있는데, '마음에 담아둔다면 언제라도 이뤄질 수 있다는 걸 확인시켜준 장소' (242p)라는 저자의 말처럼 제게도 꿈의 여행지라서 한참 바라봤네요. 첫눈에 반해버린 사랑처럼 우연히 본 사진 한 장으로 시작된 마음이거든요. 뚜벅이 여행자의 이야기를 보고 나니, 스스로에게 묻게 되네요. 지금 가장 경험해보고 싶은 것은 무엇이냐고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