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RST KOREAN 3 - Advanced Level MY FIRST KOREAN 3
김대희 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K팝을 좋아해서, K드라마를 보다가 한국어를 익혔다는 외국인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전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 덕분에 한국어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한국어의 인기도 높아졌네요.

이제는 한국어 선생님 입장에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친다면 어떨까요. 시원스쿨에서 한국어 초보자 학습을 위한 《My First Korean》 시리즈가 나왔는데, 모두 3권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초급, 중급, 고급 단계 순으로 《My First Korean 3 : Advanced 》은 한국어 고급 단계의 교재네요.

이번 교재에서는 대화문이 훨씬 길어졌어요. 그만큼 익혀야 할 단어와 표현들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주제가 아르바이트, 아플 때, 이사할 때, 여행, 한국 드라마, 뷰티 등등 다양해서 재미있기도 해요. 구성은 대화문을 중심으로 문법 해설과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연습하는 것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순서대로 차근차근 학습해 왔다면 충분히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교재의 장점이네요. 이미 이 교재는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채택 도서로서 한국어 교육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개발한 학습서라서 처음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효과적인 교재네요.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교재이자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선생님이라면 꼭 봐야 할 교재네요. 원어민 입장에서 한국어 학습 교재로 외국인들을 가르치는 연습을 해봤네요. 우리말을 외국인에게 가르친다면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뭐 이런 생각을 하면서 교재를 꼼꼼히 살펴보니 우리말에 대한 애정이 한껏 더 커졌네요. 무엇보다도 한국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겠다는 혼자만의 다짐을 했네요.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면 《My First Korean》 시리즈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