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항선 하나에 두 명의 사냥꾼
고호 지음 / 델피노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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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디서부터 잘못 된 걸까요.

길이 아니면 가지 말라는 옛 성현의 말을 무시한 채 비뚤어진 욕망을 좇다가는 그 끝이 결코 유쾌할 수 없다는 걸 보여주는 이야기가 나왔네요.

《밀항선 하나에 두 명의 사냥꾼》은 고호 작가님의 장편소설이에요.

고호 작가님의 소설은 한 편의 범죄스릴러 영화를 보는 것 같아요. 첫 장면부터 묘사된 내용들이 영상을 틀어놓은 듯이 자연스럽게 흘러가서 나도 모르게 몰입되더라고요. 나름 에이스 경찰이던 양태열은 상사들과 함께 연루된 비리 문제를 혼자 떠안은 채 시골로 좌천됐어요. 스스로 총대를 멘 거라면 모를까, 완전히 버림받은 신세라는 점에서 꼴이 우스워진 거죠. 이래저래 오갈 데 없는, 출셋길에서 밀려난 낙오자 태열은 시골의 파출소장이 되었고, 지역 유지로 알려진 최영춘 실장은 태열의 상황을 모두 안다는 듯이 거절하지 못할 제안을 하는데... 경찰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하는 순간, 그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말았네요. 중요한 건 그 다음에 벌어진 상황들이에요. '앗, 이게 뭐지?' 싶더라니까요. 세상에는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 있다고, 역시나 방심은 금물이네요. 나쁜 놈들의 놀라운 두뇌 회전에 연신 감탄했네요. 도대체 누가 누구를 쫓는 것인지, 어떻게 돌아가는 판인지는 차차 드러나는데, 매번 범죄스릴러 장르에서 느끼는 교훈은 '사람이 제일 무섭다'라는 거예요. 길이 아니면 가지 말아야 하는데, 애초에 길도 없는 황무지에 버려졌다면 다른 선택지는 없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대개 범죄는 돈 때문에 발생하지만 때로는 생존 그 자체가 목적인 경우도 있다는 것,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불행의 모습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없다는 것이 슬픈 일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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