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30년, 알파(Alpha α’)세대의 퀀텀(Quantum AI)과 우주(Space X) - For Kingdom Family Business
김흥진 지음 / 바른북스 / 2025년 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앞으로 다가올 5년 후 2030년을 전망하는 책이 나왔어요.
《2030년 알파(Alpha α’)세대의 퀀텀(Quantum AI)과 우주(Space X)》는 미래 주역이 될 알파세대에 관한 책이에요.
왜 2030년일까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과 전문가들은 2030년대를 'The Next Normal'이라고 명명하면서, 이 시기에 접어들면 지구촌의 주역은 알파세대로 교체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알파세대의 구성원 대부분은 밀레니엄 세대의 자녀이며,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하락하는 시기에 태어났고, 어린 시절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경험했으며, 가장 기술에 정통한 세대로서 이전 세대보다 더 긴 수명을 누릴 것으로 보여요. 알파세대는 기술에 정통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와 기후 변화 등 새로운 과제에 직면할 텐데, 이 책에서는 다가올 미래 알파세대의 특성과 이들 세대가 맞이해야 할 글로벌 메가 트렌드 과제들, 새로운 기술 분야인 퀀텀 기술과 우주탐험을 다루고 있어요. 다만 저자의 개인적인 신앙, 종교와 관련된 이슈들이 킹덤 패밀리로 소개되고 있어서, 종교인으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서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각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은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최근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퀀텀 컴퓨팅인데, 퀀텀 정보 과학 기술인 퀀텀 통신, 퀀텀 인터넷, 퀀텀 센서, 퀀텀 기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창업 및 벤처 퀀텀 컴퓨팅, 글로벌 퀀텀 컴퓨팅 메이커, 퀀텀 컴퓨터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있어요. 또한 우주시대를 여는 우주 정책과 프로젝트, 우주 비즈니스 산업, 그리고 클라우드 기술, 5G, AR, VR, AI 기반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세계를 보여주고 있네요. 2030년대를 살아갈 사람들에게 알파 세대의 창의적 패턴과 글로벌 뉴비즈니스와 우주탐험 분야, 거대한 퀀텀 경제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미래 전망서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