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책을 기다리며, 살짝 두근거렸어요.
평소 색채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퍼스널 컬러', '올해의 색' 등등 색채와 관련된 지식들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뜻밖의 발견이라고 해야 할까요.
컬러리스트, 정확하게는 컬러리스트 산업기사라는 색채 전문가 자격을 지닌 국가 자격증 시험이 있었네요. 2002년 신설된 시험이며, 산업기사와 기사가 있고, 필기, 실기 시험을 치뤄야 해요.
《컬러리스트 실기시험 산업기사·기사 세트》는 2025 NEW출제경향대비 수험교재예요.
이 책은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기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수험서인데, 해설집과 문제집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해설집에는 2025년 시험 일정부터 응시 방법, 응시자격,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실기시험의 출제 기준 그리고 시험 시간과 종목 요약이 일목요연하게 표로 정리되어 있어서 유용한 지침서 역할을 해주네요. 실기시험에서 수험자는 각자 본인의 준비물을 챙겨야 하고, 시험장에서 지급되는 물품은 시험지와 지정색표, 켄트지, 습자지뿐이에요. 켄트지는 8절 사이즈를 1, 2교시에 각각 한 장씩 나눠주는데 한 사람당 한 장으로 제한되니까 사용량을 잘 조절해야 실수하지 않고 시험을 치를 수 있어요. 습자지는 시험지 위에 붙이는 것으로, 다른 수험자가 제출한 시험지와 달라붙지 않게 하는 용도예요. 산업기사와 기사로 나누어 실기시험의 표현 재료 사용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는데 사용 가능 재료, 지참 가능한 것과 지참 불가인 것을 꼭 확인해야 각 교시별 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어요. 1교시에는 12색 포스터컬러 물감을 이용하여 제1과제 3속성 테스트, 제2과제 색채 재현 및 보정을 주어진 시간 내에 완성하면 되고, 2교시는 제3과제 감성 배색을 진행하는데 주어진 주제에 맞게 색지를 이용하여 배색하고 그에 맞게 객관적으로 서술해야 하므로 모범 답안을 참고하여 문장 완성 연습을 충분히 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밖에도 실기시험 전, 시험 당일에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세심하게 알려주네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배색 테크닉과 여러 가지 이론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한결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어요.
문제집은 산업기사와 기사 기출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270색 컬러 스티커를 제공하여 실전 대비를 할 수 있어요. 실전 모의고사 모범 답안을 제공하고 있어서 출제 내용을 숙지하고 충분히 연습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합격을 기대해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컬러리스트 실기시험에 유용한 팁을 담은 유튜브 영상까지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교재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