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스페인 2025~2026 - 스페인을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성혜선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여행은 꿈꾸는 순간, 시작된다."
첫 장을 펼치자마자 이 문장이 적혀 있어서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였네요.
정말 그런 것 같아요. '어디로 갈까?', '여기로 간다면···' 등등 여행에 관한 생각들이 머릿속을 채우고, 가슴을 뛰게 만들면 이미 여행은 시작된 게 아닌가 싶어요. 저 역시 스페인 여행을 꿈꾸며 이 책을 읽었으니 말이에요.
《리얼 스페인》은 2025~2026년 최신판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에요. 이 책은 2024년 10월까지 취재한 정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현지 정보를 다루고 있어요. 단지 스페인은 관광 정보나 물가 상승이 다소 빠른 편이라 세부 정보는 현지 사정과는 조금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여기에서는 굵직하게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는 전반적인 정보들을 살펴보는 데 초점을 맞추면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여행 일정이 길지 않기 때문에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책은 '스페인 여행을 가장 멋지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미리 보는 스페인 여행 파트에서는 스페인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10가지 매력으로 시작해 기본적인 여행 정보가 나와 있고, 가장 멋진 스페인 테마 여행 파트에서는 다양한 테마 정보를 통해 어떤 곳을 가고, 무엇을 먹고 즐길 수 있는지를 미리 구상해 볼 수 있고, 진짜 스페인을 만나는 시간 파트에서는 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스페인의 여러 도시들을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핵심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저자의 애정이 듬뿍 느껴졌어요. 사진과 지도, 노선도 등등 필요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찾아보기가 수월하고 편리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스페인은 우리나라 면적의 5배라서 지역별로 기후 특징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행 시기를 잘 고를 수 있도록 '최적의 시기를 알려주는 스페인 여행 캘린더'를 제공해주네요. 지역에 상관 없이 가장 무난한 시기는 4~6월, 9~11월인데, 이 시기에는 날씨가 20℃ 정도라서 야외 활동을 하기가 좋고, 관광객도 많지 않아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대요. 겨울이 우리나라보다 덜 추운 편이라 사시사철 여행하기 좋은 유럽 여행지인 데다가 도시마다 역사와 문화, 건축, 예술, 맛있는 음식까지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어서 짧은 일정으로는 전부 경험할 수 없다는 점이 너무 아쉬운 것 같아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톨레도는 스페인의 옛 수도답게 중세풍 건축물과 타호 강이 한 폭의 그림 같고, 알람브라가 있는 그라나다의 풍경은 비현실적으로 아름답네요. 살면서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환상적인 여행지인 것 같아요. 스페인을 가장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현지 정보와 여행 꿀팁으로 꽉 채워진, 리얼 스마트한 가이드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