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 최신 출제트렌드 완벽 분석 - <특별부록>최신경향 핵심120제 수록+핵심요약빈출노트 수록 ㅣ 2025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5년 2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요리, 음식 관련 컨텐츠는 늘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 요리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는 좀 달랐어요.
평소에 흔히 먹을 수 있어서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던 한식의 재발견이었거든요. 확실히 예전 한식과 지금의 한식은 많이 달라졌어요.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한식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커진 만큼 한식의 영향력이 높아진 것 같아요. 요리에 진심이라면 도전해볼 만한 자격증이 있어요.
《 2025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는 핵심이론요약과 기출문제로 구성된 초단기 합격을 위한 수험서예요.
모든 국가기술자격에서 기능사는 유일하게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등급이라서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합격에 좌우된다고 볼 수 있어요. 특히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선다형 6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100점을 만점으로 60점 이상이면 합격이에요. 이 교재는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 과목에 해당하는 한식 위생관리 및 안전관리, 재료관리, 구매관리, 기초 조리실무, 한식조리 과목을 출제기준에 맞춰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출제빈도를 분석하여 핵심만 정리하고 있어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네요. 한국음식에 대해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론으로 정리된 내용을 보니 새롭게 느껴지네요. 조리에 관한 전문용어를 비롯해서 식품위생관련법규는 꼼꼼하게 공부해야만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해썹)은 식품의 원료관리, 제조 · 가공 · 조리 · 소분 · 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한 물질이 식품에 섞이거나 식품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각 과정의 위해요소를 확인, 평가하여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기준을 뜻하는데 관리 대상 식품은 판매되는 모든 식품이라고 보면 돼요. 우리가 먹는 식품에 관한 정보와 조리기능에 관한 지식들을 학습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 자체가 도전일 텐데, 쉽게 합격하는 길은 없지만 좋은 교재로 학습한다면 합격은 멀리 있지 않네요. 시험에 관한 모든 정보뿐 아니라 출제포인트와 학습팁까지 알려주는 기분파 교재라면 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맺을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