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취업영어 실전 영작 시원스쿨 취업영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취업 준비를 하면서 영어는 기본이자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어요.

국내 기업에서 영어 쓰임새는 의사소통 수단보다는 시험점수, 즉 취업을 위한 스펙의 가치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외국계 기업이나 업무상 영어가 필요한 기업의 취업을 원하는 경우라면 영어 실력이 곧 업무 능력이라고 볼 수 있어요. 바로 그 실전 영어를 위한 책이 나왔어요.

《시원스쿨 취업영어 실전 영작》은 해외 및 외국계 기업 취업 준비를 위한 필수 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한글 이력서와 영문 이력서의 차이를 비교 설명해주면서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 작성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실전 영작을 위한 단계별 학습을 제공하고 있는데, 첫 단계는 영작문 핵심 문법 학습이며 문장의 형식, 시제, 특수 구문 순으로 문법 설명이 나와 있어서 영작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어요. 다음 단계는 영작 학습 단계이며, 다양한 직무별로 요구되는 모범 답변을 소개하고 있어요. 영문 이력서와 커버 레터 예시가 나와 있어서 구체적인 내용 구성과 작성 방식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요. 영문 이력서는 지원자의 경력과 성과를 구체적인 데이터로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고, 커버레터는 영문 이력서를 보완하는 중요한 문서로서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왜 적합한지, 해당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역할을 하는 문서예요. 이 책은 누구나 이력서 작성이나 커버레터를 스스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필수 패턴과 핵심 표현을 제공하고 있어요. 인사 및 자기 소개, 학습 및 경험, 기술 및 능력, 목표 및 포부, 커버레터 순으로 자주 쓰이는 표현을 익히고 직접 써보는 연습 문제를 통해 나만의 문장 만들기로 완성해가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어요. 주어진 문장을 알맞게 영작하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기본 패턴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책에서 제시한 모범 답안을 잘 학습하여 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이력서 및 커버레터를 작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력서와 커버레터 작성을 위한 꿀팁까지 나와 있어서 학습자 본인의 강점을 살린 문서 작성이 가능하네요. 취업영어라고 하면 부담감이 클 수 있는데, 이 교재에서는 단계별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