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박또박 꾹꾹, 글씨로 마음의 힘을 길러요 - 생각이 트이고 마음이 단단해지는 어린이 필사 노트
분홍돌고래 지음 / 돌핀북 / 2024년 9월
평점 :
디지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중요한 것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어요.
《또박또박 꾹꾹, 글씨로 마음의 힘을 길러요》는 생각이 트이고 마음이 단단해지는 어린이 필사 노트예요.
따스하게 꼬옥 안아주고 있는 표지를 보니 저절로 미소를 짓게 되네요.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필사 노트인데 디자인도 예쁘고, 구성도 알차고 유익해서 좋네요. 아이가 처음 글을 배울 때는 연필로 또박또박 글씨를 쓰는 연습을 많이 했는데, 점차 커갈수록 연필 대신 샤프, 볼펜을 사용하면서 글씨체가 미워지더라고요. 억지로 글씨 연습을 시키려고 해도 쉽지 않아서 고민이었는데 이 책 덕분에 좋은 방법을 찾았네요.
이 책은 좋은 문장들을 소개하면서 직접 쓸 수 있는 노트가 같이 구성되어 있어서 읽은 내용을 바로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멋스러운 누드 사철 제본이라서 180도로 쫘악 잘 펼쳐져서 손글씨를 쓰기가 편리하네요. 책에 수록된 문장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문장들,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문장들, 마음을 다스리는 문장들, 삶의 희망을 노래하는 문장들로 나뉘어 있고, 각 문장들이 예쁜 색지 위에 인쇄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작품처럼 느껴지네요.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한글자씩 정성껏 쓰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하기 싫은 숙제가 될까봐, 아이와 함께 문장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문장을 쓰는 과정을 같이 하고 있는데, 필사하는 시간은 짧지만 필사 노트 덕분에 같이 하는 시간이 늘어났네요. 오랜만에 읽는 동시도 좋고, 위인의 명언도 좋고, 수록된 문장들을 차근차근 읽어가며 생각을 나누는 시간도 즐거웠네요. 아직은 손으로 글씨를 쓰는 습관이 생길 정도로 많이 쓰진 않았지만 틈틈이 시간 나는 대로 채워갈 예정이에요. 연필로 쓸 때 사각사각, 그 소리가 경쾌하게 느껴져서 저도 덩달아 연필로 쓰게 됐네요.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문장과 글씨를 마음으로 읽고 쓰고 새길 수 있는 값진 시간을 선물해준 책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