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로 대박나고 싶어요 - 성공적인 출간 데뷔를 위한 웹소설 작법 입문서
한윤설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집에 줄을 서듯이, 인기 웹소설에는 엄청난 조회수가 뒤따르네요.

이제는 그냥 작가가 아니라 웹소설을 꿈꾸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독서량은 매년 줄어든다는데 웹소설을 읽는 독자들은 늘어가고, 인기에 따른 팬덤에 힘입어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가 만들어지고 있어요. 웹소설의 인기비결은 뭘까요. 일단 재미있고, 나만의 판타지를 만족시켜주며,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읽을 수 있어서 책보다 가까워진 게 아닐까 싶어요. 현재는 독자로서 만족하고 있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일이고, 작법을 배운다면 도전해볼 수 있는 일이라서 읽게 된 책이 있어요.

《웹소설로 대박나고 싶어요》는 한윤설 작가님의 웹소설 작법 입문서예요.

저자는 웹소설 <시월드가 내게 집착한다>와 <밤마다 남편이 바뀐다>를 집필했고, <죽었는데 왜 집착하세요>는 웹툰으로 제작되어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현직 웹소설 작가로서 직접 경험한 내용과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어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억대 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에 관한 답을 이 책 속에서 찾을 수 있어요. 우선 웹소설이란 무엇인지 장르에 관한 설명으로 시작해 웹소설 플랫폼과 프로모션이라는 업계 생태계를 알려주고, 본격적인 작법 수업으로 들어가네요. 웹소설을 잘 쓰려면 그 전에 직접 써 보는 훈련이 필요한데, 이 책은 본책 외에 별책부록으로 워크북이 있어서 웹소설을 기획하고, 시놉시스, 등장인물, 트리트먼트까지 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웹소설을 쓰기 위한 기본적인 문체, 1화 필승법, 클리셰, 꼭 넣어야 하는 전개 요소, 캐릭터 설정법, 작품 제목과 소개글의 특징, 소재 찾는 방법 등등 작법의 기술을 참고하여 직접 써볼 수 있어요. 웹소설은 작품을 출간해야만 그때부터 수익이 생기기기 때문에 출간 방법, 출판사와의 계약 논의, 출판사를 선택하는 방법, 전업 작가의 일상과 멘탈 관리, 세금 관리, 체력 관리 등등 웹소설 작가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들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아낌없이 풀어낸 노하우라는 점에서 처음 도전하는 이들에겐 꼭 필요한 입문서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세상에 쉬운 일은 하나도 없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기왕 힘들 거라면 재미있는 일을 해야 후회가 없겠죠. 웹소설 쓰는 일이 재미있다면 바로 도전해야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