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멋진 영어 필기체 손글씨 - 의사 & 만년필 유튜버 ‘잉크잉크’의 영어 필기체 잘 쓰는 법
잉크잉크 고민지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다른 취미까지는 아니어도 꽤 즐거운 활동거리를 찾았어요.

바로 손글씨인데, 한글 말고도 영어 필기체를 잘 쓸 수 있는 책이 나왔더라고요.

《이토록 멋진 영어 필기체 손글씨》는 잉크잉크 고민지님의 책이에요.

요즘 정규 교과에서는 영어 필기체를 따로 가르치지 않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예전에 영어 필기체를 잠깐 썼던 것도 혼자 연습하듯 했던 것이라 일상에서는 필기체를 손으로 쓸 일이 거의 없었네요. 오랜만에 다시 써보려고 하니 어색했는데, 이 책에 나온 그대로 차근차근 따라 써보니 재미있어요. 일반적인 필기체가 아니라 '잉크체', 즉 잉크잉크 작가님의 멋들어진 필기체를 배울 수 있어서 특별했던 것 같아요.

저자는 어릴 때 엄마에게 영어 필기체를 쓰는 법을 배웠고, 그 덕분에 학교에서 손글씨로 노트 필기나 정리하는 일을 좋아하게 됐고, 공부도 자연스럽게 재미를 붙여서 원하던 의대에 진학할 수 있었대요. 손글씨와 영어 필기체는 저자에게 있어서 항상 함께하는 오랜 친구와 같은 사이가 되었고, 의대 졸업 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된 지금까지 필기체와 손글씨에 대한 관심은 계속되고 있대요. 수많은 종류의 종이와 펜, 만년필의 매력과 다양한 잉크를 만나면서 본격적인 취미와 취향의 세계를 쌓아가던 중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게 되었고, 채널명 '잉크잉크(Ink inc.)'는 세상의 아주 많은 잉크를 언젠가 다 써보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대요. 근래에 만년필로 필사를 하다보니 다채로운 색감의 잉크로 써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책 속에 담긴 잉크체는 잉크잉크 작가님이 펠리칸 M205 블루마블 F 로 직접 쓴 것이고, 잉크는 오로라 블랙 잉크를 사용했대요. 꼭 만년필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손에 맞는 펜을 선택할 수 있지만 영어 필기체 손글씨만큼은 만년필로 써보면 왜 만년필을 적극 추천하는지 알 수 있어요. 물 흐르듯이 이어지는 영어 필기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필기구는 역시 만년필인 것 같아요. 입문용 만년필에 관해 궁금하다면 '잉크잉크'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만년필을 사용한 지 얼마 안 되어서 궁금한 게 많았는데, '잉크잉크' 채널에서 그 궁금증을 해결했네요. 그동안 손글씨는 한글만 생각했는데 이 책 덕분에 영어 필기체의 멋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됐네요. 영어 필기체를 잘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배우고, 따라 쓸 수 있는 친절한 가이드북인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