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 2025-2026 - 32개 도시 유럽 미니 지도가 삽입된 유럽 여행 지도 총정리 ㅣ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8월
평점 :
여행지도로 유명한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여행지도'를 아시나요?
늘 여행을 꿈꾸며 살고 있어서 여행 관련 정보나 책들을 많이 찾아보는 편인데 에이든 여행지도는 정말 특별한 것 같아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아날로그의 매력, 즉 여행지도를 종이로 펼쳐보는 즐거움을 알려줬거든요.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 2025~2026》는 유럽여행을 위한 맵북 세트예요.
우선 책 크기의 박스 안에는 유럽전도 지도 1장, 유럽도시지도 1장, 책 형태로 편리하게 들춰볼 수 있는 맵북 1권, 트래블노트 1권, 깃발 스티커 그리고 샘플북이 들어 있어요. 유럽전도의 앞면은 세로 형태의 유럽지도라서 지중해 윗쪽 나라들을 살펴볼 수 있고 아이슬란드는 상단 좌측에 네모칸 안에 나와 있고, 뒷면은 가로 형태의 유럽지도이며 등고선과 주요 도로들이 표기되어 있어요. 책 형태인 맵북에는 미니 지도16개로 구성되어 있어 필요한 지역을 골라 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 크라프트지의 갈색 표지로 된 트래블노트에는 영국 에든버러부터 이탈리아 로마까지 서른두 개 도시지도와 함께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는 랜드마크 리스트, 머스트 잇 리스트, 머스트 바잉 리스트가 적혀 있고, 그 옆에 간단하게 여행 일지를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실제로 여행할 때 가이드북과 다이어리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트래블노트 한 권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깃발 스티커 100개는 지도 위에 가야 할 곳을 표시하거나 가본 곳을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요. 멋진 패키지 케이스 안에 이 모든 것이 들어가 있어서 선물을 받은 기분이에요. 유럽 여행을 준비할 때는 가장 복잡한 사항 중 하나가 교통수단인데 기차, 비행기, 버스, 렌트카, 대중교통 등 이동수단이 다양해서 현지 상황에 따라 정해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는 기차가 편리한데, 벨기에와 프랑스, 스위스, 영국 등 가까운 여러 나라의 여행을 계획한다면 기차 여행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커다란 유럽전도를 펼쳐 보면 대표적인 여행지 이름들이 표시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유럽 여행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아참, 에이든 여행지도의 특징은 물에 젖지 않는, 돌가루로 만든 고가의 수입 종이로 제작되어서 수백번을 접었다 폈다 해도 끄덕없는 내구성이 장점이에요. 여행할 때는 휴대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고,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라면 벽에 붙여두고 차근차근 나만의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 활용할 수 있어요. 간편하고 가볍지만 내용은 알찬 에이든 유럽 여행지도,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