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우리가 사랑한 대한민국 762 - 국내여행을 즐기는 762가지 방법 52주 여행 시리즈
김미경 외 지음 / 책밥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2주여행 시리즈를 처음 접하고, 국내 여행의 매력을 새롭게 알게 됐어요.

이전에 봤던 시리즈는 지역별로 세분화된 내용이었다면 이번에는 대한민국 전체를 다룬 여행 안내서라서 더욱 특별한 것 같아요.

《52주 여행, 우리가 사랑한 대한민국 762》는 국내 여행을 즐기는 762가지 방법이 담겨 있는 사계절 여행 안내서예요.

우와, 놀라워라! 일단 책의 두께가 어마어마한데 그 안을 들여다보면 다시금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이 한 권만 있으면 국내 여행은 어디든지, 고민 없이 떠날 수 있어요. 52주 동안의 여행, 물론 매주 여행을 떠나는 건 아니지만 각자 원하는 계절과 장소를 고를 수 있어서 얼마나 편하고 좋은지 몰라요. 일정을 길게 잡아야 하는 휴가 말고도 주말 나들이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이토록 많았나 싶어서 신기했어요. 전국 방방곡곡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를 다 둘러보려면 일 년도 부족할 것 같아요.

책의 구성은 1주부터 52주까지 전국 단위를 서울, 경기,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제주도 순으로 해당 계절에 가면 좋을 만한 여행지 6~7개를 소개하고 있어서 우리나라 사계절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1주부터 각 스팟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서 쉽게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미리 입력해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각 스팟의 주소, 가는 법, 운영시간,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사진과 함께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나무랄 데가 없네요. 9월 첫째 주의 스팟은 대부도 해솔길 1코스 트레킹, 강원도 평창 효석달빛언덕, 전라도 퍼플섬, 경상도 낙강물길공원, 충청도 식장산전망대, 제주도 물영아리오름이 나와 있네요. 이 가운데 온통 보라색으로 채색된 퍼플섬은 전남 신안에 있는 두 개의 섬인 반월도와 박지도인데,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우리나라를 넘어 아시아, 세계적인 여행지로 주목받는 곳이에요. 2020년 한국관광100선, 휴가철 가장 가고 싶은 33섬, 한국 관광의 별 등에 선정되었고, 2021년에는 홍콩 여행잡지 <유 매거진>, CNN, 폭스뉴스, 독일 최대 위성TV 등에 소개되었고 유엔세계관광기구로부터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에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인생 사진을 찍기에 제격인 여행지인 것 같아요. 낭만을 즐기는 여행자로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마지막으로 특별 선물, 스팟 위치가 표시된 여행지도가 부록으로 들어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보는 맵 말고 진짜 종이 지도로 보는 맛이 있거든요. 혼자 떠나도 좋고, 함께 떠나면 더 좋은 국내 여행~ 52주 여행 시리즈로 준비 끝!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