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AI 워커스 - 생성형 AI를 주무르는 최상위 일잘러들의 커리어 생존 전략
김덕진.김아람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질주하고 있다는 표현을 사용할 정도로 인공지능의 발전 속도가 너무나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AI 는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이미 일상을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어요. 이제는 선택의 문제를 넘어섰고, 어떻게 제대로 활용하느냐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 되었어요. 근데 우리나라는 생성형 AI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비해 생성형 AI의 사용률이 낮은 이유는 뭘까요. AI로 인한 세상의 변화가 놀랍고 두려워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혼란스러운 상태에 놓여 있다고 분석하고 있어요. 바로 그러한 이들을 위한 AI 활용 지침서가 나왔네요. 우리가 해야 할 일은 AI와 함께 일하는 법을 배우는 거예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AI 워커스》는 인공지능 시대의 인재, AI 워커스가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침서라고 할 수 있어요.

IT 커뮤니게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과 김아람 책임연구원이 함께 만든 이 책에서는 진정한 AI 워커스로 거듭나는 데 필요한 것들이 담겨 있어요. 우선 AI에게 잡아먹히지 않는 일꾼이 되려면 AI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 기존의 AI는 사람이 만드는 콘텐츠와 제품들을 추천하고 구분하는 일을 해왔다면 생성형 AI는 콘텐츠와 제품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생성형 AI가 만드는 결과물을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것이 인간의 역할이 된 거예요. 그래서 AI가 잘하는 것은 AI에게 맡기고 인간이 잘하는 것은 인간에게 맡기면서 AI와 협업하는 것이 똑똑한 일잘러로 레벨업하는 성공 전략인 거죠. 다양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 기획 직군, 마케팅/ 영업 직군, 경영 지원 직군, 개발/ 데이터 직군, 1인 크리에이터로 나누어 AI를 활용한 업무 혁신 방법을 제안하고 있어요. AI 시대에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습이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생성형 AI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업무 지침서이며, 더 나아가 AI 인사이트, AI 윤리 그리고 AI 시대에 인간의 역할, 인간다움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