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사용설명서 버전업 2024 - 테스터에서 마스터로 레벨업!
송준용 지음 / 여의도책방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5월 13일, 오픈AI는 멀티모달 플래그십 모델인 GPT-4o를 공개했어요. 대폭 개선된 멀티모달(Multimodal) 기능은 GPT-4o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이해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의미해요. 공개된 영상을 보고 무척 놀라웠던 점은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대화 상대의 감정을 인식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감정 표현과 농담을 하고 요청받은 대로 노래까지 부르는 점이었어요. 인공지능이라는 사실을 감춘다면 영락없이 인간과 나누는 대화로 느껴졌을 거예요. 기존 음성 모드는 말하기 전 1~2초의 대기 시간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언제든지 말을 시작할 수 있고 답변도 실시간으로 가능했어요. 또한 기존에는 AI가 말하는 것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면 이제는 말하는 도중에 끼어들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거예요. GPT-4o의 o는 '모든 것'을 의미하는 Omni의 약자로,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를 동시에 입력받고 출력할 수 있는, 이전보다 뛰어난 성능을 나타내고 있어요. 이미 챗GPT를 이용해온 유저라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GPT-4o 모델이 적용되고, 무료 유저에게도 GPT-4o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유용성과 잠재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요.

《챗GPT 사용설명서 버전업 2024》는 최신 업데이트 된 챗GPT 사용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북이에요.

아직 한 번도 챗GPT를 이용해본 적 없는 초보자라면 처음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읽으면 되고, 챗GPT와 인사를 나눠본 사용자라면 최근 공개된 GPT-4o 능력들을 확인하고 활용하면 돼요. 책의 구성도 Level 1 부터 Level 7로 나뉘어져 있어서 각자 레벨에 맞게 배우고 익힐 수 있어요. 저자는 지난 1년 동안 여러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 챗GPT 강의를 하며 1만 명이 넘는 분들을 만났는데 강의 사전 질문과 시후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들이 어떤 부분을 어려워 하고 어떤 기본기가 약한지를 알게 되었다고 해요. 1년 넘게 써도 기본기가 부족하면 제대로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기본기를 강조하고 있어요. GPT-4o 능력을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책에 나오는 생성형 AI 의 공통 원칙을 이해하고, 핵심 기본기를 제대로 익히면 돼요. 당장 챗GPT를 실행할 것, 매일 10분씩 테스터의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 기본기를 익힐 것,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파티 앱들과 저자가 직접 검증한 프롬프트 템플릿을 써보면서 그 효율성을 느껴보는 것이 중요해요. 마지막으로 저자는 GPT-4o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때 혼자서 모든 것을 이해하고 적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챗GPT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일반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이 오가기 때문에 꿀팁을 얻을 수 있고, 지속적인 AI 학습에 긍정적인 자극이 될 것 같아요. 테스터에서 마스터로 레벨업 할 수 있는 챗GPT 솔루션을 만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