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 지도사 자격 가이드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마스터 심화 과정
김정미(조안쌤)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튜브가 이토록 막강한 플랫폼이 될 거라는 예상을 하지 못했어요.

근데 지금은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고 저 역시 다양한 채널을 구독하고 있으니 그 변화가 놀라울 따름이에요. 다만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와는 달리 제대로 모르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유튜브 콘텐츠 지도사 자격 가이드》는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마스터 심화과정 교재라고 하네요.

우선 유튜브 콘텐츠 지도사가 무엇인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요. 너무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민간자격증이고, 자격발급기관은 창의융합교육콘텐츠협회이며, 자격 등급은 1급, 2급이 있다고 해요. 2급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채널 운영 및 관리와 영상콘텐츠 기획, 제작에 관한 지도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것이고, 1급은 2급의 직무 내용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직무가 추가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 책의 저자인 김정미, 조안쌤이 2023년 창의융합교육 콘텐츠 협회를 창업한 대표님이고, 이 책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잘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모두 세 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장은 유튜브 마스터 편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유튜브 개념부터 용어 설명과 콘텐츠 관련 이론과 실제가 나와 있고, 두 번째 장은 유튜브 마케팅 편으로 마케팅과 브랜드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효과적인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방법을 알려주고, 세 번째 장은 유튜브 스피치 편으로 스피치 기법과 시청자를 상대로 활용하기 좋은 주제별 명언을 소개하고 있어요. 각 장마다 설명되어 있는 부분들이 핵심만 쏙쏙 뽑아서 요약 정리한 내용이라서 유튜브 플랫폼 전반과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뒤에 나오는 테스트 문항을 풀면서 자격 시험을 준비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네요. 부록에는 유튜브 콘텐츠 지도사 자격 시험의 기출문제 160문항과 정답 해설이 있기 때문에 이 한 권으로 충분히 마스터할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