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로마 여행 가이드 총정리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여행지도를 알게 된 뒤로 종이 지도의 매력에 푹 빠졌네요.

사실 지도라고 하면 내비게이션이나 구글맵,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등 온라인상으로 접하는 것이 대부분일 거예요.

알아서 척척 길을 안내해주는 편리한 지도를 사용하다보니 종이 지도에 대한 감을 잊고 있다가 에이든 여행지도 덕분에 새로운 즐거움을 찾게 됐어요. 그깟 게 뭐 대순가 싶겠지만 직접 만져보고 펼쳐보면 마음이 싹 달라질 거예요.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 2024-2025》 는 지도로 떠나는 로마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일단 로마 판테온 신전이 그려진 예쁜 상자를 열어야 하는데, 이미 상자를 보는 순간 선물 받는 느낌이라 좋았어요.

상자 안에는 크게 A1 사이즈 지도 두 장, 책 형태의 맵북, 여행 계획을 짜고 메모할 수 있는 트래블 노트, 깃발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에이든 여행지도는 평범한 종이가 아니라 특수 제작된 방수 재질의 종이라서 물에 젖지 않고 잘 찢어지지 않아요. 지도의 특성상 수시로 펼치고 접어야 하는데 돌가루로 만들어진 친환경 종이라서 내구성이 뛰어나요. 바티칸시국부터 테르미니역까지 로마 전체를 담은 메인 지도를 보면 판테온을 중심으로 북쪽은 스페인 광장, 남쪽에는 티투스의 개선문, 동쪽에는 트레비 분수, 서쪽에는 성베드로 광장이 있고, 각각의 장소마다 역사, 문화 등 상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또 하나의 지도는 포폴로광장부터 캄피돌리오 광장까지 로마 주요지역과 교통편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로마 공항에서 시내까지 열차, 택시, 버스로 이용하는 방법, 시티투어버스 정보, 로마 교통 승차권으로 지불하는 법, 그리고 버스 노선 위에 가볼 만한 장소들이 표시되어 있어서 지도 한 장으로 여행이 가능할 정도로 알찬 정보 지도네요. 책 형태로 구성된 맵북은 여행 구역을 나누어 구역별로 잘라낸 지도라서 펼쳐보기가 편리해요. 전체 계획을 짤 때는 커다란 지도로 살펴보고, 실제 여행을 할 때는 맵북으로 확인하면 돼요. 리얼 트래블노트는 여행 계획부터 실행을 위한 체크리스트북이자 여행일지로 활용할 수 있어요. 도시 랜드마크, 해야 할 것, 먹어봐야 할 것, 액티비티 체험, 쇼핑목록이 나와 있고, 주요 여행지마다 지도가 첨부되어 있어서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원하는 코스를 정하기도 쉽고, 여행 일정 도중에도 빠르게 표시하거나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똑똑한 도우미 역할을 해주네요. 지도 두 장과 맵북, 트래블 노트를 전부 챙겨도 전혀 부담되지 않는 부피와 무게라서 좋아요. 여행가방 안에 쏙 넣어간다면 여행 내내 든든할 것 같아요. 로마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은 역시 에이든 로마 여행지도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