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 - 예쁘게 만들고 맛있게 즐기는 8가지 기본 빵 요리
신재임 지음 / 세미콜론 / 2024년 3월
평점 :
좋아하는 향을 꼽으라고 하면 꽤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빵 굽는 냄새예요.
오븐에서 바로 구워낸 따끈한 식빵, 그 향을 맡고 있으면 마음이 배부른 느낌이 들어요. 만드는 솜씨보다는 먹는 능력이 더 뛰어난 편이라 빵집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는데 이 책이라면 빵 요리에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은 요리 초보자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빵 레시피북이에요.
이 책에서는 빵집이나 마트에서 파는 기본 빵 8가지를 사용하여 카페에서 즐기는 예쁘고 맛있는 빵을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기본 빵으로는 식빵, 베이글, 깜파뉴, 바게트, 소금빵, 크루아상, 모닝빵, 카스텔라가 있고, 각 기본 빵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나와 있어요. 빵을 직접 반죽하고 굽는 것이 아니라 기본 빵을 더욱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가장 활용도 높은 요리책이 될 것 같아요. 요리에 도전하는 초보자들이 몇 번 시도했다가 포기하는 건 진입장벽이 높다는 것, 즉 레시피대로 따라하기가 쉽지 않거나 결과물이 기대와 다르다는 이유일 거예요. 근데 여기에 소개된 레시피는 실패 제로, 어떤 식으로 만들어도 요리가 망가질 걱정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일단 기본 빵이 맛있으면 어떤 재료를 추가해도 맛이 없기가 힘드니까, 마음 편하게 새로운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요. 책에 나온 계량은 1큰술=15g, 1작은술=5g 인데 계랑프푼이 없다면 큰술은 밥숟가락(수북하게), 작은술은 티스푼을 기준으로 하면 돼요. 모든 메뉴는 1~2인분 기준이고, 레시피에 쓰인 생크림은 모두 첨가물이 없는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했고, 전자레인지 사용 시 일반 가정용 700W를 기준으로 조리했으니 이보다 출력이 높으면 레시피 시간보다 짧게, 낮은 출력의 경우는 레시피 시간보다 길게 조리하면 돼요. 요리 과정이 한 컷 한 컷 사진으로 다 확인할 수 있어서 따라 만들기가 수월해요. 기본 빵 외에도 스페셜 레시피로 마트 과자를 활용한 간식과 신청 메뉴 레시피가 나와 있어요. 곰돌이빼빼로, 로투스티라미수, 바나나푸딩, 몽쉘파이케이크, K-도토리묵초콜릿푸딩은 이벤트를 위한 신박한 깜짝선물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완성된 빵 요리를 플레이팅할 때는 예쁜 식기와 소품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서 사진으로 남기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빵집 맛집이나 유명 카페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즐기는 빵 요리, 소소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취미로는 제격이네요. 누구나 쉽게, 예쁘게,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빵 요리책으로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