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
개러스 무어.헬레나 겔레르젠 지음, 박민정 옮김 / FIKALIFE(피카라이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근래 집중력이 떨어져서 걱정이에요.

아마 다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스마트폰을 비롯한 디지털 기기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을 거예요.

예전에는 두뇌 건강이라고 하면 노년기의 문제라고 여겼는데 디지털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은 모두의 문제가 된 것 같아요.

《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는 두뇌 건강을 위한 트레이닝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두뇌 게임 전문가이자 퍼즐북 작가인 개러스 무어와 케임브리지대학교 기억 인지신경과학 연구 전문가인 헬레나 겔레르젠이 함께 개발한 '4STEP 두뇌 훈련 프로그램'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STEP 1 준비운동으로 시작해 난이도가 서서히 높아지는 STEP 2 시작운동, 고강도로 이어지는 STEP 3 본격 강화 운동, 그리고 STEP 4 마무리 운동으로 끝나는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요.

우선 두뇌 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왜 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용해요. 몸 건강과 마찬가지로 두뇌 건강의 비결은 건강할 때 지키고 유지하는 거예요. 그래서 몸을 위한 운동처럼 뇌도 변화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고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할 필요가 있어요. 매일 비슷한 두뇌 운동을 하면 자극이 줄고, 거기에 쏟는 두뇌 에너지가 적어서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노력이 필요한 문제를 찾아내야 해요. 또한 두뇌 운동은 신체 운동처럼 처음부터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워야 더 오랫동안 할 수 있고, 건강한 두뇌를 위해서는 당연히 몸 건강도 챙겨야 해요. 적절한 운동과 식생활, 충분한 수면 등 건강한 습관 속에 두뇌 운동을 추가하면 되는 거예요. 처음 시도하는 두뇌 훈련이지만 쉬운 단계부터 차근차근 진행하며, 각 단계마다 뇌의 핵심 인지 기능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단순히 게임을 하는 재미뿐 아니라 효능감을 느끼게 해주네요. 여러 가지 종류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흥미롭고, 점점 난이도가 높아져서 도전의식이 생기네요.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시험처럼 평가받는 게 아니라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나만의 방식과 속도에 맞춰 두뇌 훈련을 할 수 있는 두뇌 피트니스북이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