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 단어로 끝내는 바빠 초등 영단어 - 5, 6학년용 바빠 영단어
한동오.3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짝 단어로 끝내는 바빠 초등 영단어 : 5, 6학년용》는 초등 필수 영단어 교재예요.

우선 이 교재의 핵심은 '짝 단어 학습법'이며, 영단어를 짝 단어인 콜로케이션(collocation) 방식으로 배우는 거예요.

그동안 영단어를 하나씩 따로 외우는 공부를 해왔다면 이번에는 함께 쓰는 단어끼리 모아 공부하면서 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무작정 암기하는 게 아니라 두뇌의 속성을 고려하여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장치들로 만들어진 교재라는 점에서 특별한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초등 필수 영단어 500개와 중요 예문 400개를 하루 20개씩 듣고 읽고 쓰다 보면 한 달 만에 초등에서 중1 단어까지 마무리할 수 있어요. 맨 첫 장에 나온 진단평가 20문항을 풀어 보면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진도표를 찾을 수 있어요. 전부 맞혔다면 총정리 문제를 먼저 풀고 모르는 단어를 확인하는 10일 진도표로 공부하고, 많이 틀렸다면 하루에 2과씩 30일 진도표로 차근차근 학습하면 돼요. 매일 공부해야 할 내용을 살펴보면 주제별로 단어와 짝 단어가 나와 있고, QR코드로 원어민 발음을 듣고 말하는 연습을 한 다음, 단어 오른쪽에 <쓰기 연습>의 빈칸을 써가며 단어를 익힐 수 있어요. 다 외었다면 한 시간 안에 부록으로 있는 <접이접이 영단어 쓰기 노트>를 이용해 스스로 시험을 보며 복습할 수 있어요. 항상 공부를 시작할 때는 전날과 그 전날 공부한 단어의 음성 파일을 다시 듣고 따라 말하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뜻을 확인하고 넘어가야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영단어를 외우느라 힘들어하던 아이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교재인 것 같아요. 매일 서로 붙어다니는 짝 단어를 공부하다 보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중학교에서 자주 접하는 영작에도 유용하네요. 요즘은 학습 교재의 구성과 디자인이 탁월해서 공부하는 재미가 생기고, 매일 꾸준히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공부 습관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되네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바빠 학습법 시리즈 교재는 네이버 바빠 공부단 카페 자료실에서 해당 교재의 자료가 있어서 잘 활용할 수 있어요. 한 권의 교재를 통해 영단어 학습뿐 아니라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능력을 쌓을 수 있는 탄탄한 교재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