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2주 합격 심화(1·2·3급) [+합격직행노트] - 무료 시대흐름잡기 특강 제공|데일리 셀프 쪽지 시험|폰 안에 쏙! 빈출 문화재 퀴즈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전에 배웠던 한국사를 다시 한 번 제대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들 안다고 여겼던 역사적 사실들을 왜곡하거나 틀린 내용으로 떠드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어쩌다 이 지경이 되었나라는 한탄을 하다가, 돌고 돌아 자기반성을 하게 되더라고요.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넘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지려면 한국사 공부는 필수이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선택 사항일 거예요. 그래서 한능검 교재로 한국사 공부를 시작했어요.

《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2주 합격》은 정말 든든한 교재인 것 같아요.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책에서는 한눈에 흐름을 잡는 한능검 빈출 연표로 시작하여 주요 흐름을 정리해주고, 기출 장면을 담은 역사 이야기가 나와 있어서 머릿속에 저절로 그려지도록 마인드맵 개념과 연결지어 공부할 수 있어요. 학습한 개념과 관련 기출 자료로 함께 공부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여러 번 반복하여 학습하는 효과가 있네요. 필수 기출문제의 첨삭 해설이 잘 나와 있어서 일대일 수업을 받는 느낌이에요. 오랜만에 학습 교재를 봐서 그런가 내용과 구성에 감탄했네요. 전교1등의 노트처럼 시대별 핵심 내용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은 별(★★★)표시와 함께 빨간펜으로 추가 설명까지 있어서 공부할 맛이 나네요. 물론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과 학습량은 별개이긴 하지만 필수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개념 이해와 적용까지 학습 포인트를 콕콕 집어주니 왜 '2주 합격'이 가능한지 알 것 같아요. 부록이라고 할 수 있는 '합격직행 노트'는 시험 직전에 점수를 끌어올려주는 알짜 개념이 정리되어 있는 스프링북이에요. 빈출주제 TOP 5 라고 할 수 있는 사건, 문화유산, 왕, 인물, 제도로 나누어 핵심 내용이 나와 있어요. 전부 암기해야 할 내용이지만 본책부터 차근차근 공부한다면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어요. 개념 학습부터 기출문제 풀이, 실전 대비까지 한능검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교재이고, 한국사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즐거운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