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
ANK Co., Ltd. 지음, 김성훈 옮김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내용일수록 그림으로 풀어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그래서 다양한 분야의 교재들도 이미지와 그림을 활용하는 구성이 많아진 것 같아요.

《HTML/CSS가 보이는 그림책》는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HTML과 CSS를 학습할 수 있는 입문서예요.

요즘은 누구나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네트워크가 익숙할 거예요. 혹시나 구체적인 용어나 이론으로 들어가면 알쏭달쏭, 잘 모르는 것들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어요. 인터넷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적인 개념부터 웹사이트 제작 과정까지 깔끔하게 설명해주네요. 인터넷에서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은 WWW를 이용한 웹페이지 검색이며, 일상에서 인터넷에 접속한다고 하면 대부분 웹사이트를 방문한다는 의미일 거예요. 인터넷상에서 웹브라우저로 볼 수 있는 화면 하나가 웹페이지이고, 관련된 여러 웹페이지를 모아 하나로 묶은 것이 웹사이트라는 것, 이 웹페이지의 바탕이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이라는 마크업 언어로 기술된 텍스트 파일(HTML 파일)이에요. 웹사이트에 관한 전반적인 개념 설명으로 시작해서 HTML의 기초, HTML의 요소, CSS의 기초와 속성, 반응형 디자인과 자바스크립트 그리고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 귀여운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HTML 와 CSS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각각의 개념과 요소들이 그림 사전처럼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학습하기가 편리하네요. 그림책이 지닌 특징과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학습 교재인 것 같아요. HTML 와 CSS를 학습한 다음 단계가 자바스크립트인데 이 책에서는 간단한 예제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살펴보고 간단하게 맛보는 수준이에요.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과 웹 서버를 준비하고 공개하는 방법, 웹사이트 제작을 도와주는 환경과 제작시 주의사항을 그림과 함께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웹 제작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 입문자에게 필요한 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기초가 튼튼해야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웹 개발의 세계로 안내하는 친절하고 똑똑한 입문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