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체인지 - 좋은 목소리를 찾는 마법의 10분
김도헌 지음 / 리브레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목소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져요.

똑같은 이야기를 해도 더 집중이 되고, 신뢰감이 느껴져서 '아, 저 목소리 갖고 싶다~'라는 부러움이 컸던 것 같아요. 타고난 목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어쩔 수 없다고만 생각했는데 좋은 목소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네요.

《보이스 체인지》는 좋은 목소리를 찾는 마법의 10분, 보이스 트레이닝 비법서예요.

저자는 지상파 아나운서와 TV 메이저 홈쇼핑 쇼호스트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스피치 학원 '블랙스완스피치' 대표원장으로 일하고 있다고 해요. 지난 3년간 온오프라인으로 가르친 5천여 명의 학생들이 자기가 가진 본연의 목소리를 찾아 자신감을 얻고 삶이 변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저자 본인의 시각도 넓어지는 경험을 했다고 하네요. 스피치 수업이라고 하면 말하기 기술을 떠올리는데, 진짜 목적은 자신만의 목소리와 호흡을 찾는 것이며 이것은 단순히 목소리 교정이 아니라 본연의 목소리를 찾아내는 과정이라는 거예요.

"우리 모두는 긁지 않은 100억짜리 복권이다. 누구나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본인 고유의 목소리를 끌어내서 자신의 내면을 표출한다면 그 사람의 인생은 달라지게 된다.

나비효과처럼 목소리가 바뀌면 삶이 바뀐다." (13p)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안정한 호흡과 잘못된 습관으로 자신이 본래 지닌 좋은 목소리를 잃어버린 것이라서 스피치 수업의 핵심은 복식호흡과 자연스러운 발성 훈련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되찾는 거예요. 이 책에서는 하루 10분씩 66일간 반복해서 좋은 목소리를 찾는 훈련법이 나와 있어요. 책을 읽는 시간 1시간, 연습 시간 11시간, 총 12시간으로 진행되는 스피치 수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좋은 목소리를 얻기 위한 세 가지 핵심 요소는 '복식 호흡, 발성, 발음'이며,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모닝루틴 4단계가 자세히 나와 있어요. 책에 나온 설명뿐 아니라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서 확실하게 배울 수 있네요. 호흡에 집중하면서 복식호흡을 따라해보면 의외로 쉽지 않더라고요. 어쩐지 저자가 복식호흡의 중요성을 강조하더라니, 올바른 복식호흡을 하려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네요. 평소에 의식하지 못했던 말습관을 하루 아침에 바꿀 수는 없지만 66일, 100일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진짜 멋진 목소리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피치 수업은 아나운서와 같은 특정 직군을 위한 수업이라고 생각했는데, 보이스 체인지가 곧 라이프 체인지라는 점에서 우리 모두를 위한 수업이었네요. 더 나은 삶을 위한 스피치 수업을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