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나트랑ㆍ달랏ㆍ무이네 - 2024~2025년 최신판 follow 팔로우 시리즈
박진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이라고 하면 대부분 유럽을 떠올렸는데 동남아시아에도 설레는 여행지가 정말 많더라고요.

베트남 하면 수도 하노이와 최대 휴양지 다낭이 주로 소개되어서 그게 전부인 줄 알았는데, 이 책을 통해 베트남 남부 지역의 아름다운 여행지 나트랑과 달랏, 무이네의 매력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팔로우 나트랑 달랏 무이네 2024-2025》는 트래블라이크에서 나온 '끝내주는' 여행 가이드북이에요.

트래블라이크 팔로우 시리즈의 특징은 여행 준비의 모든 것을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최강의 플랜북과 실전 가이드북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서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어요. 우선 이 책을 펼치면 굉장히 스마트한 구성이 만족감을 주네요. 첫 장에 "여행 준비, 뭐 빠뜨린 것 없으세요?"라면서 출국 전 파이널 체크 리스트를 스마트폰에 담아두라고 알려주네요. 최종 점검 한 번으로 여행 준비 끝, 정말 편리할 것 같아요.

이 책은 두 권으로 분권이 되는데, 1권은 최강의 플랜북으로 어떻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지 조목조목 나누어 소개하고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여행의 목적, 취향에 따라 버킷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고, 구체적인 계획을 짤 수 있도록 여행지에 관한 기본 정보부터 추천 일정과 예산,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나와 있어요. 또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여행 팁이 찾아 보기 쉽게 FAQ 로 정리되어 있어요. 2권은 실전 가이드북으로 제일 먼저 할 일은 책 속 여행지를 스마트폰에 쏙 넣을 수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는 거예요. 구글맵 앱으로 연동되는데, '메뉴- 저장됨-지도'로 들어가면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어요. 내 구글 계정에 저장하면 본문에 소개된 장소들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책에 실린 정보는 2024년 2월까지 수집한 자료라서 올해 베트남 여행을 처음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어떻게 여행해야 할지 고민하는 초보 여행자를 위한 맞춤 일정의 추천 코스와 관광 명소의 효율적인 동선 관리, 실패 없는 현지 맛집 정보, 그리고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상세 지도까지 그야말로 완벽하게 안내해주네요. 깜찍한 선물로는 헷갈릴 수 있는 베트남 화폐를 축소된 실물 사진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베트남 화폐 지갑을 만들 수 있는 인덱스가 인쇄되어 있어요. 가위로 오려서 지갑이나 봉투에 붙여 나만의 '동' 지갑을 만들 수 있어요. 꼼꼼하게 여행지의 정보를 소개한 책이라서 베트남의 매력을 제대로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베트남 여행을 가게 된다면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나트랑과 달랏, 무이네를 꼭 가봐야겠어요. 인생 최고의 포토 스폿, 이건 참을 수 없죠. 베트남,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여행지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