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국민영어법 Starter -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이민호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ew 국민 영어법 Starter》 은 신박한 영어 교재예요.

저자는 복잡하고 어려운 설명은 과감하게 빼고, 3분 카레처럼 간편하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문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눈에 확 띄는 빨간 표지만큼이나 내용도 알록달록 귀여운 그림과 디자인 구성이 돋보이네요.

우선 교재 첫 장에는 학습 로드맵이 나와 있어요. "영어 공부 10계명"을 가슴속에 새긴 다음, 말을 이미지로 연상하는 학습법을 적용한 필수 표현들을 단계별로 습득할 수 있어요. 이미지 연상법을 통해 익힌 필수 표현들로 "600문장 영작" 연습을 하고, 600개의 문장들을 직접 소리내어 말하면서 발음과 억양을 반복적으로 말하기 훈련을 하는 거예요. 학습 과정이 일목요연하게 잘 짜여져 있어서 단계별로 진행하는 데에 막힘이 없네요.

느낌으로 '아하!'하기, 입에 찰싹! 붙이기, 응용해서 술술 뱉기, 조금만 더 분발해 입근육을 쫙~ 풀어보기까지 본문에 나온 표현들이 남다르다 보니 영어 공부의 재미를 더해주네요. 눈으로 보고, 직접 써보고, QR 코드로 듣고 말하기까지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영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어휘와 어법을 알려주고 기초 표현과 문장 600개를 완전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저자의 온라인 강의는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수강할 수 있어요. 늘 영어를 공부할 때 더 효과적인 방법을 찾게 되는데, 이 교재는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뿐 아니라 "영어 공부 10계명"으로 마인드콘트롤까지, 뭐 하나 빠지지 않게 로드맵을 제시해주네요. "영어를 [정복]하려고 하지 말고, 아름다운 [행복]의 순간이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32p)라는 저자의 당부처럼 억지로 공부하는 게 아니라 즐거워서 매일 하고 싶게 만드는, 정말 새로운 영어법이네요. 아마 이 교재로 공부한 사람이라면 "낀, 한, 든 을 영어로 바꾸면?"이라는 질문에 바로 with 라고 답할 수 있을 거예요. 영어 단어를 무작정 외우는 게 아니라 예시를 통해 의미를 파악하고 그림으로 연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단어, 문장, 어법이 통으로 이해되네요. 무엇보다도 구구단처럼 입에서 술술 나오게 만드는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학습 교재라서 모두를 위한 영어 교재가 될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