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
배스킨라빈스 지음 / 워크컴퍼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배스킨라빈스 매장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거예요.

평소 즐겨 먹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의 브랜드북이라서 반가웠던 것 같아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은 입 안의 행복을 주는 배스킨라빈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우선 배스킨라빈스는 언제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창립자 배스킨과 라빈스는 한 달이 31일,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는 의미로 숫자 '31'을 넣었고 모든 점포에 계절에 맞춘 31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갖추게 되었대요. 1945년 브랜드 설립 초기에 기존의 아이스크림과는 다르게 오직 천연 과일만을 이용하여 독특하고 풍부한 맛을 내는 방법을 연구했는데 가장 먼저 탄생한 플레이버는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라고 해요. 제가 꼭 선택하는 플레이버 중 하나인데 역시나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맛이었네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플레이버는 2004년 출시한 '엄마는 외계인'이 판매량 기준 1위이고, 가장 화제가 된 맛으로는 민초단의 시초가 된 '민트 초콜릿 칩'으로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메뉴 3위라고 하네요. 전 세계에서 배스킨라빈스 매장이 미국 다음으로 많은 나라는 한국이래요. 어쩐지 겨울에도 배스킨라빈스 매장은 늘 붐비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브랜드 역사와 함께 그동안 개발된 플레이버 1500가지 가운데 맛의 비결을 담은 여덟 가지 주인공을 소개하고 있어요.

입 안에서 작은 폭죽이 터지듯 알갱이들이 톡톡 터지는 맛의 정체는 팝핑 캔디, 스테디셀러인 체리 쥬빌레의 주역은 마젠타 체리, 진한 초콜릿 플레이버 속 아삭거리는 단짠의 풍미는 초콜릿 볼, 맛이 진하고 풍부한 리얼 치즈케이크의 식감은 치즈 큐브, 인기 플레이버 민트 초콜릿 칩의 주요 식재료는 페퍼민트 그리고 캘리포니아산 아몬드가 풍부한 맛을 내는 비결이었네요. 모르고 먹어도 맛있지만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여기에 셰프와 파티시에 12인이 베스킨라빈스의 100가지 플레이버를 재료로 요리한 행복 레시피 24가지, 바텐더와 바리스타 10인이 배스킨라빈스 100가지 플레이버로 만들어낸 행복한 한 잔 30가지, 여러 분야의 창작자 10인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페어링한 레시피 32가지, 인플루언서 7인이 만든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하는 행복 레시피 24가지까지 모두 100가지의 행복과 즐거움을 만날 수 있어요. 배스킨라빈스의 슬로건 'Not Just an Ice Cream, We make people Happy' 처럼 일상의 작은 행복이 무엇인지를 느끼게 만드는 브랜드인 것 같아요.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은 다르지만 입 안의 행복, 맛있는 음식이 주는 즐거움만큼은 똑같은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