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의 본 리치 - 부와 성공을 이루는 10가지 위대한 발견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를 강타한 베스트셀러 『시크릿』 을 아시나요. 부와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서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끌어당김의 법칙을 들어봤을 거예요.

바로 그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시크릿'을 실현한 첫 번째 주인공이 밥 프록터예요. 40년 넘게 독보적인 연설가이자 작가, 사업가로 활동해온 밥 프록터는 2022년 2월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전 세계의 여러 단체와 개인들의 멘토로 일했어요. 1984년 출간된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 You Were Born Rich》는 국제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는데, 국내에서 중고가 38만 원에 거래될 정도로 위대한 자기계발의 고전으로 꼽히고 있어요.

《밥 프록터의 본 리치》는 바로 그 유명한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의 최신 개정판이에요.

어쩌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왔던 책이지만 아예 이 책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좀 당황스러울 수도 있어요. 책 제목처럼 누군가가 "당신은 부자로 태어났다."라고 말한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 건가요. 이미 부자라면 수긍하겠지만 현재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자신을 놀린다고 느낄 테니까요. 그러나 흥분된 감정을 가라앉히고 차분하게 책을 읽게 된다면 달라질 거예요.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을 알고 있다면 이 책에 나오는 내용들이 매우 익숙할 거예요. 그럼에도 우리가 익숙한 내용을 다시 집중해서 읽어야 하는 이유는 단 하나예요. 우리가 이미 알라딘의 요술램프를 가지고 있다는 걸 깨닫기 위해서예요. 이 책은 이미 쥐고 있는 것들을 찾아낸 뒤 그것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어요.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책에서 제시하는 것들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곧바로 삶에 적용하기만 하면 돼요. 그래서 이 책은 항상 가까운 곳에 두고 꾸준히 반복해 읽어야 해요. 본문을 읽고 암기하는 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요.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마음속 깊이 이해하고 올바르게 실행에 옮기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어요. 만약 책의 내용을 알고 있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면 그건 진리를 받아들이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사람들은 가끔 반대되고 모순되는 생각을 동시에 떠올리면서, 늘 '할까, 말까, 할까, 말까 ···' 망설이면서 동요하다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정신적인 괴로움과 혼란에 빠지고 말아요. 우유부단함과 혼란은 위대한 것을 성취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예요. 우리가 자기 내면에 무한한 힘을 지니고 있음을 깨달아야만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어요. 실제로 우리는 열망하는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원하는 것을 행할 수 있으며 바라는 모습이 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요. 이 기본적인 진실을 인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도전하지 못하고, 진정한 안정이 돈이나 물건에 달려 있다고 오해하며 이미 가진 것들을 놓치지 않으려고 계속 손에 쥔 채 똑같은 것들을 더 모으려 노력하는 거예요. 새로운 것을 원한다고 진지하게 염원한다면 옛것을 치우고 새로운 것이 들어올 자리를 마련하면 돼요. 마음에 꼬인 구석들, 이를 테면 의심, 죄책감, 증오, 결핍이나 한계와 같은 부정적인 생각들을 제거해야 성장할 수 있어요. 성장을 방해하는 꼬인 부분을 풀어주면 창조적인 에너지가 내부에서 흘러넘치는 걸 곧 깨달을 수 있어요. 자신도 모르게 꼬였던 것들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다시금 내면의 힘을 일깨우는 시간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