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 쓰는 연습 - 시간, 에너지, 멘탈에 이르기까지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지음, 박세연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적화, 생산성에 가장 꽂히는 시기에 마침 이 책을 만났네요.

《20%만 쓰는 연습》는 데이머 자하리아데스의 책이에요.

저자는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미국의 주목받는 동기부여가이자 시간 관리 및 생산성 전문가라고 해요.

제목에 적힌 20%는 그 유명한 파레토 법칙에서 가져온 것인데, 80/20 법칙은 대략적으로 20%의 원인에서 80%의 결과가 나온다는 현상으로 업무와 비즈니스 활동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어요. 이 책에서는 다른 접근방식으로 삶의 모든 영역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어요. 우리가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단 한 문장으로 정리해주네요.

"20%의 노력으로 80%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래야 하지 않겠어요?"

적은 노력만으로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비결은 20%에 해당하는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거예요. 파레토 법칙을 일과 삶 그리고 인간관계에 적용한다면 최고의 만족감을 끌어내는 강력한 도구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어요.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다른 모든 것을 무시할 때, 성취하려는 목표를 향해 보다 큰 걸음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거예요. 우리의 목표는 가장 중요한 일을 처리하는 것이 되어야 해요. 책에는 업무/ 가사 / 관계 / 건강 관리 / 재정 관리 / 학습 / 비즈니스 성공률로 나누어 효율 극대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각각의 실행법을 직접 해봐야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는지 알 수 있어요.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맛보지 않으면 '그림의 떡'이듯이, 실행하려면 그만큼 강력한 동기 유발이 필요해요. 저자는 80/20 라이프의 필요성을 10가지로 요약했어요.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하고, 효율성과 생상성이 향상되며, 의사결정의 속도가 빨라지며, 집중력이 향상되고, 창조성이 강화되고, 풍요로운 인간관계와 강력한 리더십을 얻을 수 있고, 미루기 습관에 정항하며 정보 과부하를 예방하고, 불필요한 완벽주의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거예요.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나면 왜 그토록 80/20 라이프를 강조했는지 납득할 수밖에 없어요. 확실히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 뭔지를 보여주는 것 같아요. 부록 <초생산성을 위한 10가지 습관>은 원래 저자가 독자들에게 선물로 제공한 PDF 파일인데, 특별히 한국어판에만 수록된 거라고 하니 진짜 선물을 받은 느낌이에요. 좋은 습관으로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려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