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그 이상의 크루즈 여행을 떠나자! - 돈은 적게, 여행은 럭셔리하게
주이슬 외 지음,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루즈 여행이라고요?

상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비행기 말고 배를 탄다는 게 어쩐지 낯설어요. 그만큼 크루즈 여행에 관한 정보가 거의 없었거든요.

과연 누가 어떻게 크루즈 여행을 즐기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 속에 그 답이 들어 있어요.

《상상 그 이상의 크루즈 여행을 떠나자!》는 크루즈 여행에 관한 정보를 담은 책이에요.

이 책에는 여러 작가들의 크루즈 여행 체험담이 있어요. 어떻게 크루즈 여행을 접하게 되었고, 어떤 준비 과정을 거쳐서 누구와 함께 갔는지, 어떤 것들을 경험했는지 나와 있어요. 저자들의 공통된 소감은 크루즈 여행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크루즈 여행 체험이 좋았다는 거예요. 좋은 건 널리 알리자는 뜻에서 자신들의 여행 체험담을 모아 한 권의 책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어요.

크루즈 여행은 일단 예약만 하면 호텔, 여행 코스, 이동비, 식사까지 한 방에 해결된다고 해요. 두 팀 이상 갈 경우에는 각자 취향대로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해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선호한다면 뷔페 식당과 가까운 고층, 뒤쪽 위치를 선택하면 되고, 멀미가 걱정되거나 코스요리의 만찬을 즐기고 싶다면 정찬 레스토랑이 있는 저층, 앞쪽을 선택하면 된다고 하네요. 크루즈에서는 온종일 제공되는 뷔페와 스낵을 자유롭게 언제든지 어디서든 즐길 수 있고, 정찬 레스토랑에서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매일 잘 먹고 잘 놀고 무엇보다도 잘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대요.

솔직히 크루즈 여행에 관심이 없었던 건 은퇴하고 연로한 분들의 여행이라고 여겼기 때문인데, 여러 체험담을 보고나니 생각이 좀 달라졌어요. 나이든 사람들이 떠나는 초호화 럭셔리 여행이라는 편견은 비용 문제 때문인데,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객실별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비슷한 조건이라면 일찍 예약하는 게 유리하고, 홈페이지나 한국총판을 두고 있는 일부 선사에는 전화문의도 가능하므로 원가로 직접 예약할 수 있어요. 만약 크루즈 여행 경험이 없거나 선사들에 대한 정보를 모른다면 크루즈 전용 멤버십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크루즈 멤버십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알면 알수록 가성비 좋은 여행이 크루즈 여행이었네요.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장 젊은 나이인 이때에 한번 누려볼 만한 여행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