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파우 동물친구들 3 - 귀엽고 독특한 코바늘 손뜨개 인형 캐릭터 20선 피카파우 동물친구들 3
얀 쉔켈 지음, 조진경 옮김, 박상숙 감수 / 참돌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와, 귀여워라!

아기자기 작고 귀여운 인형들이 모두 코바늘로 뜬 거래요.

《피카파우 동물 친구들 3》은 얀 쉔켈의 세 번째 책이에요.

저자는 아르헨티나 출신의 코바늘 손뜨개 인형 작가이며, 피카파우 동물친구들은 코바늘로 뜬 인형들이에요.

이 책은 코바늘 뜨기의 도구부터 기본 뜨기법, 기술을 소개하고 이어서 패턴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도전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뜨기법은 알고 있지만 오랜만에 해보는 거라 처음부터 차근차근,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연습하는 시간이 필요하더라고요. 코바늘뜨기를 잘하는 사람들은 패턴들을 모두 외우기 때문에 언제라도 시간이 나면 뚝딱뚝딱 인형을 만들 수 있지만 초보자들에겐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가 어려워요. 너무 촘촘해도 안 되고, 너무 느슨해도 안 되기 때문에 장력을 잘 조절해야 돼요. 저자는 항상 자신의 자연스러운 장력을 바꾸려고 애쓰지 말고 코바늘 호수를 바꾸어보라고 조언한대요. 일단 많이 떠봐야 자신에게 잘 맞는 실과 바늘을 고를 수 있어요. 코바늘뜨기의 장점은 기본 도구와 뜨개실만 있으면 거의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도구부터 방법까지 알아야 할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아주 쉬운 기초부터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 필요하다고요. 바로 이 책처럼 말이죠.

피카파우 동물 친구들이 사랑받는 이유는 각 동물마다 동화 속 주인공처럼 이야기를 지녔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붉은 여우 루카스는 어릴 때부터 밖에 뛰어노는 것보다 집 안에서 미스터리 탐정소설을 읽기를 좋아했는데 어른이 된 뒤에는 온갖 종류의 종이와 잉크 냄새가 풍기는 작은 인쇄소에서 일하고 있대요. 펭귄 훔불트의 이름은 현대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탐험가이자 자연지리학자인 프리드리히 빌헬름 하인리히 알렉산더 폰 훔볼트 경에서 따온 거래요. 훔볼트는 통통한 몸통과 핑크빛 두 볼이 포인트인데 노란색 모자 달린 우비가 귀여움의 끝을 보여주네요. 하마 페기는 의상디자이너래요. 어릴 때는 시대극을 좋아했지만 우연히 할리우드에서 공상과학영화 스튜디오에서 일하면서 자신에게 창의력이 있다는 걸 알게 됐대요. 페기는 민트색 바지와 크림색 가디건을 입고 있는데, 가디건 밑단에 달린 방울들이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네요. 동물 인형 캐릭터마다 난이도, 완성된 크기, 재료, 필요한 기술, 머리 몸통 다리 부위별 패턴과 인형 옷 패턴 설명이 나와 있어요. 또한 QR 코드가 있어서 캐릭터 전용 온라인 갤러리를 볼 수 있어요. 얀 쉰켈의 멋진 아미구루미 친구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