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포춘 The Fortune -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는 돈복 끌어당김의 법칙 ㅣ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19
김동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운명이란 무엇일까, 이 주제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주역이나 사주명리학에 관한 책을 읽게 됐어요.
이론 중심의 책은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읽는다고 해서 전부 이해했다고 보긴 힘들어요. 겨우 개념을 알아가는 단계인 거죠.
중요한 건 운명에 대한 자세를 배우는 일인 것 같아요.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
《 더 포춘 The Fortune》은 국내 최초 사주 오행 성공학이자 내 인생에 부(富)를 더하는 운명 사용설명서라고 하네요.
저자는 동국대학교 겸임교수이자 한국사주명리학회 회장으로서 다수의 강연과 저서를 집필하면서 인생 멘토의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 책은 저자가 30년간 20만 명이 넘는 이들의 운명을 상담하며 얻은 인사이트와 사주 오행 성공학을 결합한 돈과 복을 끌어당기는 법칙이 나와 있어요. 여기서 핵심 키워드는 '지속가능한 행복'이며, 그 안에는 이타심, 열정, 평화, 완벽, 창의가 담겨 있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가 행복하려면 타인을 행복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 비결이에요. 돈을 벌기를 바라고 행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점을 마음에 새기고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하네요. 저자는 운명학을 연구하면서 어떻게 하면 성공, 돈, 행운을 얻을 수 있는지를 분석해왔고, 그 내용이 책 속에 잘 정리되어 있어요. 시대를 앞선 리더들의 삶과 행복한 사람들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어떻게 자신의 운을 혁명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모두가 궁금할 만한, 운이 좋아지는 일곱 가지 방법을 소개하자면 준비 단계가 있어요. 운은 결코 우연히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계획하고 준비한 사람에게 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돼요. 낯선 것에 저항하지 않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고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운이 찾아온다는 거예요. 운이 좋아지는 첫 번째 방법은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 두 번째 방법은 지금을 감사하게 여길 것, 세 번째 방법은 행운을 잡을 것, 네 번째 방법은 행운의 반대인 불운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것, 다섯 번째 방법은 운이 좋은 사람과 만날 것, 여섯 번째 방법은 자신의 행동과 환경을 변화시킬 것, 일곱 번째 방법은 자신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것. 신기하게도 우리가 알고 있는 성공 비법과 일치하는 내용이에요. 그러면 무엇이 다를까요. 그건 사주 오행을 기반으로 한 특성을 이해하고, 본인의 적성을 찾아서 각각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지침이라고 볼 수 있어요. 본인이 어떤 기질을 타고났는지를 알면 성격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고, 타인과의 관계도 원만하게 잘 이끌어갈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좋은 관계가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어요. 가족과 친구 사이에서 모두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좀 더 건강하고 행복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듯이, 행복해지려면 좋은 우정과 좋은 인간관계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하네요. 또한 개인의 성공과 운은 공동체의 운과 함께 하기 때문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가 필요해요. 더 나은 사회로 발전시키기 위한 개인의 노력이야말로 밝은 미래를 여는 열쇠인 거예요. 우리의 삶은 각자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행운을 만들고, 행복해질 수 있어요.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삶의 보석은 바로 지금" (238p), 우리는 이미 갖고 있는 부자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