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능력 - 거인의 힘
토니 로빈스 지음, 김용준 옮김 / 넥서스BIZ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니 로빈스의 첫 번째 책인 《무한능력》 개정판이 나왔어요.

이 책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설명하려면 저자가 누구인지부터 알아야 해요.

초판 서문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1분 경영>의 저자인 켄 블랜차드 박사가 토니 로빈스(앤서니 라빈스에서 개명함)를 처음 만났던 1985년의 일화를 소개하고 있어요. 팜스프링스에서 토니 로빈스의 '숯불걷기 세미나'라는 안내 표지판을 보게 됐고, 거기에 적힌 "당신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라 호기심으로 참석했다고 해요. 자신과 친구는 술을 마셔서 술붗 위를 걷진 못했지만 두 사람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저녁 내내 타오르는 4.5미터 길이의 불타는 석탄 위를 걸어갔고, 아무도 다친 사람은 없었다고 해요. 뜨거운 숯불 위를 걷는 행위는 얼핏 사이비 종교 행사 같지만 모든 사람에게 불가능은 없다는 걸 알려주기 위한 체험이라는 거예요. 일반인들은 물론이고 미국 대통령들, CEO, 리더, 유명인들까지 그들은 토니 로빈스를 만난 후 인생이 바뀌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무한능력》 의 초판이 출간되기 불과 3년 전에 그는 198cm가 넘는 큰 키에 이십대 청년으로 좁은 아파트에 살며 외로움과 절망에 빠져 인생 목표도 없이 살았다고 해요. 가진 거라곤 고등학교 졸업장과 뚱뚱한 몸이 전부였던 그가 어떻게 성공과 부를 거머쥐고, 40년 넘게 최고의 멘토가 되었을까요. 그 놀라운 비결이 이 책 속에 들어 있어요. 실제로 키가 2미터 가까이 되는 거구인 그가 우리 내면의 무한능력을 거인의 힘으로 비유한 것이 절묘했어요. 이 책을 쓸 때 원래의 목표가 인간을 개발하기 위한 교재, 최고의 변화 기법이 집약된 교과서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해요. 내용상으로는 책 두 권 분량인데 독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확실한 기술과 전략을 제공하고 싶어서 한 권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핵심은 간단해요.

"삶을 마법처럼 가장 위대한 꿈으로 바꾸는 힘은 우리 안에서 잠자고 있다. 이제 그 힘을 깨워야 할 때가 되었다!" (19p) 라는 거예요.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사실은 인간의 능력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이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열쇠는 모델링의 힘에 있다는 거예요. 탁월성은 복제가 가능해서 누군가가 숯불 위를 걷든, 백만 달러를 벌든, 완벽한 관계를 발전시키든, 정확히 모델링을 하면 그 일을 똑같이 해낼 수 있어요. 성공과 실패는 우리 신념에 달려 있고, 그 신념체계에서 시작하여 정신적 행동을 모델링하고, 그다음 사고 구조를 복제하고, 마지막으로 생리체계를 따라하면 어떤 일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궁극적인 메시지는 실천하는 사람, 책임을 지고 행동할 줄 아는 사람이 되라는 거예요. 행동함으로써 얻는 선물은 우리가 상상한 것보다 훨씬 더 크고, 그 탁월성을 이루는 데 필요한 건 내면의 무한한 힘인 무한능력이에요. 바로 그 무한능력, 거인의 힘은 우리 안에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