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30주년 기념판)
토니 로빈스 지음, 홍석윤 옮김 / 넥서스BIZ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의 위대한 고전을 드디어 만났네요.

토니 로빈스의 책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30주년 기념판이 나왔어요.

각 분야에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멘토로 활약했던 토니 로빈스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이 책으로 변화시킨 장본인이에요.

이 책에서 배우게 될 성공훈련 기술은 매우 간단해요. 저자가 힘의 집중이라고 부르는 원칙을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인생의 중요한 교훈 중 하나는 무엇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하는지를 이해하는 거예요. 무엇이 우리의 행동을 만드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자신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열쇠를 제공하고 있어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고 싶다면 간단한 질문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어떻게 해야 내 삶을 지금 당장 통제할 수 있을까, 내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되려면, 그러니까 내 운명을 직접 결정할 수 있게 하려면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의미 있고 즐거운 방식으로 그 지식을 확장하고 배우고 성장시키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을까?" (22p)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우리가 사는 이유는 뭔가 독특한 것을 이루기 위한 것이며, 각자의 내면 깊숙한 곳에 특별한 재능이 있다는 믿음을 키워왔는데, 우리 모두의 안에는 잠자는 거인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해요. 꿈을 현실로 바꾸는데 필요한 자원은 우리 자신 안에 있으니, 단지 그 힘을 깨우면 되는 거예요. 이 책에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돕는 전략들이 담겨 있어요.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부러워하면서 그들에게 비결을 묻곤 해요. 어떻게 그렇게 많은 걸 성취했느냐고 말이죠. 근데 내심 그들과 나는 서로 다르다는 경계를 긋고 자신의 한계를 합리화하려고 해요. 성공할 운명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내 안에 이미 진정한 잠재력이 잠들어 있다는 걸 놓치고 있는 거죠. 저자는 본인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사물을 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네요. 대부분의 사람이 능력을 갖추고 나서야 자신감을 느끼는데 반해 저자는 먼저 자신감을 갖고 그 일을 할 능력이 생길 때까지 버틸 수 있었다는 거예요.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시야를 넓혀야 해요. 우리가 미래의 정체성을 어떻게 정의하든 우리는 그대로 될 거라고, 그게 바로 믿음의 힘이에요. 우리의 본질은 과거의 우리도 아니고, 현재의 행동도 아니에요. 우리는 영혼이자 영적 존재예요. 진정한 정체성을 알고 행동하면 모든 게 달라져요. 그러니 스스로에게 '나는 내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해주면 돼요. 그리고 그런 사람처럼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면 정말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지금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예요. 과거는 잊고, 지금 어떤 사람인지 결정을 내리면 돼요. 자신의 정체성을 확장하기로 결정하면 사실상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에요. 책에는 삶을 바꾸는 7일간의 훈련이 나와 있어요. 자신의 시간과 삶을 통제하는 법을 배운다면 기적을 이룰 수 있어요. 이제 내 안의 거인을 깨울 차례네요. 역시 고전은 뭔가 다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