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요리책 2 : 아제로스의 새로운 맛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요리책 2
첼시 먼로 카셀 지음, 최경남 옮김 / 아르누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제로스의 새로운 맛》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요리책 두 번째 책이에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긴 유저들을 위한 게임 속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를 담은 책이에요.

저자 첼시 먼로 카셀은 게임이나 드라마 속 요리를 실제 레시피로 만들어 훌륭한 맛을 선보이는 유명한 요리 연구가라고 하네요.

"안녕하신가, 친구들!

판다리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을 대, 나는 요리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싶었다.

... 내가 판다리아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자 아제로스의 넓은 세계가 나에게 신호를 보내왔다. ... 여행 중 나는 아제로스 최고의 음식들을 내 주방으로 가지고 오겠다는 바람으로 운고로의 분화구에서 용감하게 싸웠고, 겨울지느러미 멀록들과 친구가 되기도 했다. 순수한 여행자로부터 아이언포우 대가에 이르기까지 정말 많은 사람이 나에게 자신들의 음식을 제공했고, 마침애 나는 무언가를 돌려줄 때가 되었다고 결심했다. 그 결과물이 당신 손에 있는 이 책, 내 인생의 작품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공식 요리사 노미의 말이에요. 노미는 요리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우리에게 진짜 중요한 조언을 하고 있어요.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라는 거예요. 음식 재료를 새까맣게 태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그래야 우리는 발전할 수 있다고요. 노미의 명언 한마디, "어찌 되었든 커다란 알들을 깨뜨려보지도 않고 몬스터 오믈렛을 만들 수는 없다!" (7p)를 기억한다면 용기를 내어 도전할 수 있을 거예요. 요리 초보자라면 노미가 설명한 대로 가장 쉬운 레시피부터 시작하면 돼요. 아무리 도전이 좋다지만 가장 어려운 레시피부터 뛰어드는 건 무리예요. 각 레시피에는 숙련도가 표시되어 있어요. 기초 요리, 수습 요리, 숙련 요리, 전문 요리, 요리의 대가 순인데 초보자는 기초 요리 단게부터 시작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어요. 요즘 시기에 해볼 만한 기초 요리로는 '말린 과일 휴대식량'이 있어요. 슬라이스가 가능한 모든 과일을 사용해 집에서도 이 간식을 만들 수 있어요. 준비 시간은 10분, 굽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걸려요. 레시피를 참고하되 너무 제한받지 않아도 돼요. 요리에서 또 다른 핵심 요소는 유연성이니까요. 재료는 언제든지 대체가능한 것으로 바꿔도 돼요. 궁극적인 목표는 각각의 레시피를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거예요. 노련한 셰프가 된 노미는 자신의 레시피를 배우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에게 공유하길 원하고 있어요. 아무리 복잡한 요리라고 해도 노미는 자신의 모든 음식이 제대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이 책에 나오는 많은 음식은 아제로스 전역에서 만들어진 거예요. 아제로스 전역의 고전 레시피들을 에피타이저&스프레드, 아침아이디어, 점심 요리, 저녁 메뉴, 음료와 디저트 메뉴 조합 목록으로 정리해놓은 거죠. 각 레시피에 표시된 장소는 노미가 그 음식을 알게 된 곳이에요. 곳곳에 친절하고 세심한 노미의 메모가 적혀 있어요. 아참, 먼저 출간된 공식 요리책을 노미는 '또 다른 요리책'의 줄임말인 "또다요"라고 이름 붙였는데, 두 책 간에 메뉴 조합 레시피를 추가한 목록에는 "또다요"를 표기했어요. 특별한 날을 위한 음식에는 "또다요"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더운 요즘 어울리는 음료로 '용암콜라다'는 색감도 예쁘고 맛도 상큼해요. 재료는 얼린 파인애플 조각, 오렌지 주스, 얼린 통딸기, 코코넛 밀크, 석류 시럽(선택 사항), 신선한 파인애플(장식용)이고, 만드는 방법은 노미가 알려준 대로 블렌더에 갈아주고 섞으면 돼요. 숙련도는 숙련 요리 단계예요. 아무래도 블렌더 사용이 처음인 경우는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와우저들을 위한 선물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