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트라 셀프 ULTRA SELF - 나를 뛰어넘어 스스로 마음의 감옥에서 탈출하는 법
이리앨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지금 만 35세를 넘겼는가?
이 책은 만 35세를 기준으로 최고의 삶을 위한 두 가지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어요.
사실 나이를 언급한 것은 성격, 사고방식, 행동 반응이 축적된 습관에 의해 형성되기 때문이에요. 이미 굳어진 습관과 성격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은 나이가 어릴수록 유리할 테니 말이죠. 하지만 나이는 결정적인 변수가 아니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를 핑계로 삼으니까, 그 핑곗거리를 없애려는 조치였네요. 진심으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반복되는 나쁜 감정을 찾아 송두리째 뽑아내야 해요. 진짜 중요한 건 울트라셀프, 즉 초자신 모드로 전환하는 일이에요. 울트라셀프는 모두에게 적용이 가능한, 깨닫는 즉시 인생을 변화시키는 기폭제라고해요.
《울트라 셀프》는 지식 큐레이터이자 35만 구독자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이리앨 님의 책이에요.
저자는 어려운 시기에 '왜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하는가?'라는 물음을 파고들었고, 그 답을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에서 찾아냈다고 해요.
바로 인간 본질의 힘, 그것을 울트라셀프라고 명명했어요. 이 책은 울트라셀프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울트라셀프에 다다를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현재 자기 자신에게 만족스럽지 않다면 울트라셀프 off 상태라는 의미이고, 우리의 목표는 울트라셀프 on 상태가 되는 거예요.
스위치를 켜듯이 울트라셀프 on 이 되기 위한 첫걸음은 '자각'하는 거예요. 인간에게는 비스트 Beast 와 갓 God 이라는 두 가지 상태가 있다고 해요. 비스트셀프 상태는 자신의 생존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기적이며, 동물적인 본능에 굴복당해 비관적인 알고리즘에 갇혀 있는 삶이에요. 반면 갓 모드는 동물적 본능을 거부하며 자기 자신과 싸워 자기를 뛰어넘는 상태, 울트라셀프가 추구해야 할 이상향이자 삶의 지표라고 할 수 있어요. 갓 모드에 머무는 사람은 기쁨, 감사, 깨달음의 감정을 항상 느끼며 타인과 공존을 목표로 삼고 있어요. 주어진 삶을 뛰어넘어 살겠다는 강력한 의자와 실행력을 갖춘다면 갓 모드로 전환할 수 있어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울트라셀프 명상으로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울트라셀프 디자인을 통해 어떤 부분을 추가하고 제거할지를 결정하는 거예요. 책 속에는 각 단계마다 울트라 박스 ULTRA BOX 가 있어서 주어진 질문에 대해 직접 써보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요. 울트라셀프는 진짜 '나'라고 생각했던 어제의 나를 뛰어넘어 스스로 속박한 감옥에서 빠져나오는 법을 뜻하며, 우리가 할 일은 지금 당장 그 감옥에서 탈출하는 거예요. 스스로 깨고 나와야 최고의 삶을 만들 수 있어요. 궁극적인 목표는 자기 자신의 최고 버전인 초자신(울트라셀프)이 되는 거예요. 결국 모든 건 '나' 자신에게 달려 있어요. 오직 자기 자신과 싸워 이길 것, 확실한 솔루션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