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미순 영문법 도감 - 의미단위 순서로 나열하기만 해도 영어가 되는
타치노 아키라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영어를 잘하려면 영문법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야 한다는 말은 수없이 들었을 거예요.
중요한 건 어떻게 해야 영문법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느냐는 거죠.
《의미순 영문법 도감》은 최신 교육언어학의 연구 성과에 기초한 '의미순'이론을 적용한 교재예요.
저자 타지노 아키라 교수는 언어학 박사이자 교육언어학 영어교육 전문가라고 하네요.
이 책의 핵심은 '의미순' 이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영어는 단어의 자리가 바뀌면 의미가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 점을 적용한 영문법 교재예요. 기초영문법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첫 교재로 적합할 것 같아요. 귀엽고 직관적인 그림들을 많이 활용한 책이라서 학습하기가 수월한 것 같아요. 공부에 대한 부담감은 줄어들고 흥미는 쭉 올라가네요. 한눈에 들어오는 의미순 맵이 학습적인 효과가 있어요. 시각적인 이미지가 주는 연상작용으로 문법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네요. 의미순 맵을 보면 자신이 배우고 있는 내용이 영어 문장의 어느 자리에 있는가를 떠올리게 해줘서 단계별로 차근차근 학습하는 동시에 전체 맥락을 파악하도록 해주네요. 똑같은 문법 내용이지만 의미순을 적용하니 영어의 문장 구조가 단번에 이해되는 것 같아요. 문장의 형식부터 시작해서 세부적인 문법 사항을 설명하고, 문장을 만들기 위한 품사까지 알려주고 있어요.
우리가 영어를 배울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어순인데 그 어순의 차이를 제대로 알아야 올바른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의미순은 의사소통에 필요한 정보의 단위를 의미의 덩어리 단위로 구분하고 그걸 영어 문장 구조, 즉 어순에 따라 나열한 거예요. 아무리 복잡한 영어 문장도 의미순을 적용하면 비교적 쉽게 문장 구조를 이해할 수 있고, 작문도 할 수 있어요. 각 단원마다 어순에 관한 설명이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있어요. 지루한 영문법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그림 공부를 하는 느낌이에요. 책 표지부터 내용까지 귀여운 그림들이라서 좀 유치해보일 수도 있지만 학습 효과는 제대로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