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 - 유학 없이 100% 유창해지는
임근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로 말하기 위해서는 머릿속에서 문장을 만들어야 해요.

'문법이 맞나? 아니야, 이렇게 말해야 하나?'

머릿속은 매우 분주한데, 입밖으로는 한마디도 내뱉지 못하니 답답한 노릇이죠.

《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은 임근영 쌤의 영어 독학 교재예요.

저자는 '클래스101 (CLASS101+)'에서 "유학 없이도 유창한 영어 회화, 나 혼자서 100% 말이 트이는 영어 독학법' 강좌를 오픈해 수강생 만족도 1위를 기록했고, 유튜브 채널 '근영근영 GyGy' 을 통해 '영어 혼잣말' 독학법을 전파하고 있어요.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인 영어 혼잣말 습관화 트레이닝을 실천할 수 있는 세 가지 플랜이 정리되어 있어요. 하루 한 장씩 10분 공부하면 6개월, 하루 두 장씩 20분 공부하면 3개월, 그날 스케줄과 컨디션에 따라 마음대로 공부하고 싶다면 자유롭게 학습 체크 일지를 활용할 수 있어요. 독학으로 영어 회화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겐 매일 구체적인 학습 계획과 실천이 정말 중요한데, 이 교재로 꾸준히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영어 혼잣말 습관을 만들 수 있어요. 영어 혼잣말 독학법의 핵심은 세 가지 이론으로 요약할 수 있어요. 머릿속에 문장을 정리하지 않고 바로 뱉는 앞머리 이론, 하고 싶은 말을 막힘없이 유창하게 하는 비빔밥 이론, 수시로 말하고 들으면서 실력을 키우는 영어 혼잣말 녹음하기예요. 솔직히 양심고백을 하자면 근영쌤의 노하우는 살짝 알고 있는 내용인데 늘 실천력이 부족해서 목표를 이루지 못했어요. 이 한 권의 교재를 처음부터 끝까지 열심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목표를 이룰 수 있어요. 왜냐하면 근영쌤 본인이 자신만의 독학법으로 유일한 국내파 영어회화 강사로 성공했으니까요.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뿜뿜 넣어주는 근영쌤의 훈련법으로 차근차근 나아가고 있어요. 넘치는 의욕으로 출발했다가 중도에 포기했던 사람들에게 강력한 동기와 힘을 주는 교재인 것 같아요. 앞머리 표현 장착, 밥 짓기, 반찬 더하기, 참기름 뿌리기까지, 이게 다 뭔 소리인가 싶겠지만 이 교재로 학습하고 있다면 참기름 뿌리는 그 날까지 즐겁게, 열정적으로 오늘의 학습을 완료하자고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