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 레시피
호시노 나나코 지음, 이진숙 옮김 / 참돌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기밭솥 레시피》는 획기적인 요리책이에요.

그동안 전기밥솥은 밥 짓기용으로만 사용해오면서 뭔가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새로 장만한 IoT 전기밥솥의 다양한 기능 가운데 밥맛을 조절하거나 간단한 스마트 기능 외에는 사용한 적이 없더라고요. 평소에 찜 요리는 따로 사용하는 냄비가 있어서 전기밥솥으로 요리할 생각을 전혀 못했어요. 이 책을 발견하고 나서야 '아하, 전기밥솥 레시피가 있었구나!'라고 생각했네요.

일단 전기밥솥 레시피의 장점은 밑손질을 끝낸 재료를 모두 넣고 버튼만 누르면 일품 요리가 완성된다는 편리함에 있어요. 요리 맛을 결정짓는 화력, 그 부분을 전기밥솥이 해결해줄 뿐 아니라 불 조절이 필요 없어서 실패 확률 제로, 설거지가 줄어들어 뒷정리까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우리가 알아야 할 기능은 취사모드 사용법이에요. 취사, 쾌속, 보온이라는 3가지 모드를 요리에 따라 구분해 사용하기만 하면 돼요. 이 책의 레시피는 모두 압력 기능이 없는 전기밥솥을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건 전기압력밥솥이라서 활용 범위가 더 넓다고 볼 수 있어요. 전기밥솥 레시피를 알고나니 왜 이제껏 전기밥솥으로 요리를 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장점이 많네요. 고기나 생선 재료는 아래쪽에 두면 노릇하게 구워지고, 조림은 더 고소해지고, 소량의 기름으로도 충분히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요.

이 책에는 사랑받는 전기밥솥 레시피 BEST 20 과 재료별 전기밥솥 레시피, 진공 저온 조리, 오래 두고 즐기는 보관음식 전기밥솥 레시피로 나뉘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레시피에 표기된 분량대로 재료를 다듬어 넣기만 하면 냄비에서 조리하는 것보다 시간은 단축되고 따로 불 조절을 하거나 태울 일이 없으니 정말 간편하네요. 특히 진공저온 조리는 수비드 머신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압력 기능이 없는 전기밥솥의 보온 모드로 조리가 되다니 신기해요. 그밖에도 감주와 요거트 등 발효 음식도 저온 조리로 만들 수 있는 메뉴예요. 무엇보다도 케이크와 푸딩,식빵까지 전기밥솥으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그야말로 만능요리도구였네요. 초보자도 얼마든지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전기밥솥 레시피, 완전 요리 필살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