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딸 영문법 2 - 시제부터 의문문까지 개념 확장 ㅣ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2년 5월
평점 :
《고딸영문법》 두 번째 책이 나왔어요.
1권은 가장 기본적인 문법의 개념을 알려줬다면, 2권은 시제, 조동사, 비교급, 전치사, 의문문까지 개념 확장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영문법 기초를 다지고 싶다면, 개정판 《고딸영문법》 두 권 완독으로 교과과정에서 배우는 초등 영문법을 완성할 수 있어요. 기존에 영문법 공부가 어려워서 제대로 기본기를 갖추지 못한 경우라면 본인에게 잘 맞는 교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할 거예요. 좋은 교재가 따로 있다기 보다는 교재 한 권을 완독할 수 있느냐를 따져 봐야 해요. 설명이 어렵고 복잡한 교재는 끝까지 공부하기가 힘드니까요.
일단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교재 완독을 목표로 정하면 돼요. 저자도 첫 장에서 그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 "영문법을 볼 때는 알겠는데 뒤돌아서면 잊어버려요." (7p)라는 고민을 가졌다면 그건 너무나 당연한 현상이라고, 해결 방법은 야마구치 마유의 <7번 읽기 공부법>에 나오듯이 문법 공부도 가벼운 마음으로 여러 번 읽으면 돼요. 영어 실력이라는 물이 끓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공부하여 목표를 이루길 바란다며 응원해주네요.
이 교재의 특징은 개념 설명이 단순하고 명료해요. 문법 용어를 깔끔하게 설명해줘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배운 내용은 퀴즈를 풀면서 복습할 수 있어요. 퀴즈도 어려운 게 아니라 문장의 빈 칸을 채우는 문제라서 바로 답을 찾을 수 있어요. 각 Unit 마다 연습문제를 풀면서 마무리하는데, 추가로 "문법 Talk" 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고딸(저자), 꿀먹보(고딸 남편), 스텔라(고딸과 꿀먹보의 딸)가 주고 받는 스마트폰 톡 내용인데 문법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방식이라 친근하게 느껴져요. 매일 10문장을 익히는 정도의 학습 분량이라서 큰 부담이 없어요.
시제, 조동사, 비교급, 전치사, 의문문으로 나누어 학습한 뒤에는 종합 테스트를 풀면서 본인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요. 또한 책에 나와 있는 학습 진도표를 활용하면 하루 한 Unit 씩, 6주 완성을 할 수 있어서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어요. 영문법, 외우지 말고 읽어요.고딸영문법은 누구나 끝까지 다 볼 수 있는 기초 영문법 교재예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