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초등학교에서 회화 위주의 영어로 시작하여, 중학교에서 문법을 배우게 되는데, 보통의 경우 영어의 기본이라고 여기는 수준은 중학교 영어라고 볼 수 있어요. 기본 문법을 알면 문장을 읽고 해석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 기본을 모른다면 영포자(영어 포기자)가 될 확률이 크겠지요.

《중학영어 독해비급》 은 마이클리시에서 출간된 난생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세 번째 책이에요.

왜 콕 집어서 중학영어를 다루었을까요. 그 이유는 이 책이 중학교 2학년 수준의 모든 영어 문장을 정확히 해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학습 대상은 영어를 읽을 수 있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이며, 늦어도 중학교 2학년 때는 봐야 해요. 7살에서 초등학교 2학년은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지도 하에 익힐 수 있어요. 또한 정확한 영어 해석을 하고 싶은 고등학생이나 성인을 위한 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제대로 실력을 쌓으려면 본인의 수준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중학교 중하위권 학생이라면 가장 먼저 익혀야 하는 건 영어 교과서인데, 이 책에는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698문장 중 283문장을 문법별로 담았고, 90% 가량은 문장 그대로, 나머지는 쉽게 고쳐서 담았기 때문에 중학교 영어 교과서를 예습 복습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일단 이 책의 구성이 독특해요. 첫 장에 만화가 등장해서 책을 잘못 펼쳤나 싶어 표지를 다시 봤어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만화에서 왕은 신하에게 '백성을 가난에서 구하는 한 문장'이 적힌 글, 영어로 된 글을 해석해내라고 명령하는데, 뜬금 없고 황당한 설정이라서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이야기 속에서 짜잔~ <중학영어 독해 비급>이라는 책이 나오는 장면에서 푸하하 웃음이 터졌네요. 백성을 가난에서 구하는 한 문장 이야기가 주는 신선한 자극 덕분에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네요. 한 단원에는 '문법 - 어휘 (준비운동) - 단어 독해 (연습문제) - 문장 독해 (실전문제)' 라는 4개 코스가 있고, QR코드를 스캔하면 저자의 직강 무료 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독해비급의 핵심은 직독직해 방식이며,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해석하는 것을 뜻해요. 핵심 문법에 관한 설명을 보고, 연습문제와 실전문제를 풀면서 직독직해 훈련을 하는 거예요. 하루 아홉 문장을 익히는 것이라서 큰 부담 없이 쉽게 익힐 수 있어요. 글씨체가 크고, 단어마다 색을 다르게 표현해서 아이들과 어르신도 보기 쉽고, PUR제본이라 쫙 펼 수 있어서 교재에 직접 써가며 학습할 때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두꺼운 문법책은 질려서 앞 단원만 공부하다가 중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벼운 '중학영어 독해 비급'은 술술 넘길 수 있어서 끝까지 다 볼 수 있어요. 영어책 한 권 끝내봤냐고 묻는다면 자신있게 답할 수 있어요. 영어는 자신감이라고 하잖아요. 한 권을 끝냈다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기고,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어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책에서 알려주는 방식으로 해석하는 연습을 하면 직독직해라는 고급 스킬을 익힐 수 있어요. 기존의 영어 교재와는 차별화된 마이클리시 책으로 한 달 공부한다면 영어 능력자까지는 아니어도 기본을 아는 수준에서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