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영문법 1 - 기초를 위한 필수 개념 이해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딸영문법 1 : 기초를 위한 필수 개념 이해》 는 영어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영문법 교재예요.

우선 제목에 눈길이 갔어요. 고딸? 뭔가 호기심을 자극하잖아요. 알고보니 저자의 별명으로 아버지가 지방에서 고등어 집을 운영해서 '고등어 집 딸내미'을 줄인 '고딸'이 된 거래요. 이 책 이전에 "고딸 영문법" 왕기초편 2권을 출간하여 영어 기초를 배우야 하는 왕초보들에게 입소문이 났더라고요. 영어를 더 공부하고 싶어서 영문과를 선택했고, 영어권에서 공부해 보고 싶어서 뉴질랜드로 교환학생을 갔다가 큰 충격에 빠진 것이 한국에서 공부했던 회화 수업이 전혀 통하지 않더래요. 이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한 결과 영어 교육의 일선에서 경험을 쌓게 되었고, 그 뒤 뉴질랜드 사람과 결혼하면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대요. 가장 큰 변화는 고딸의 아버지께서 사위와 가까워지려고 영어 공부를 시작하셨다는 거예요. 아버지의 영어공부를 돕기 위해 직접 '고딸 영어' (고등어집 딸내미와 함께하는 영어공부) 라는 블로그를 만들고, 영문법 콘텐츠를 포스팅한 것이 소문이 나면서 인기 블로그가 되고, 책을 출간하는 계기가 되었대요. 첫 책이 나오고 6년 만에 나온 이 교재는 딸이 커서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든 개정판이라니, 그 의미가 남다를 것 같아요.

도대체 어떤 영문법 교재길래 어려운 문법을 쉽게 알려준다는 소문이 났을까요.

책 표지에서부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어요. 깔끔 그 자체랄까요. 첫 장을 펼치보면 모든 게 납득이 될 거예요. 친절하게 고딸 영문법을 쏙쏙 기억할 수 있는 5단계 학습법이 나와 있어요. 1단계는 본문을 읽으면서 이해하기, 2단계는 '머리에 콕콕'과 '문법 Talk'에 나오는 대화를 보며 핵심을 확인하기, 3단계는 '매일 10문장'을 익히며 문법을 활용하기, 4단계는 '복습 TEST'로 전날 배운 내용을 복습하기, 5단계는 '종합 TEST'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기까지 매일 순서대로 실천한다면 문법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어요. 하루에 한 Unit 씩 공부하면 5주 완성할 수 있도록 학습계획표까지 있어서 매일 체크하며 공부할 수 있어요. 이 교재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학습할 수 있고, 한 권을 다 공부한 다음에는 자신감과 함께 실력도 커질 거예요. 새롭게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고딸 영문법 1》로 시작하여 고딸 영문법 시리즈로 차근차근 완성해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